부경양돈농협 ‘포크밸리’ 고향사랑 답례품 1등
부경양돈농협 ‘포크밸리’ 고향사랑 답례품 1등
1월 김해시 기부자 선호도 최고
‘한돈 고향 사랑세트’ 4종 구성
기부제 활성화 시 매출 기대
  • by 양돈타임스

올해부터 고향사랑 기부제가 시행되는 가운데 부경양돈농협의 ‘포크밸리 한돈’이 그 명성에 걸맞게 지역 대표 답례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부경양돈농협(조합장 이재식)은 ‘포크밸리 한돈’이 김해시 고향사랑 기부제 답례품 중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개인이 지자체에 기부하는 금액에 따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다.

김해시 고향사랑 기부제는 시행 한 달 간 총 355건의 기부를 통해 7천800만원이 모금됐다. 기부자들이 선호하는 김해시 답례품은 ‘포크밸리 한돈’이 27.7%(48건)로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이 밖에 △명인명도(37건, 21.3%) △김해사랑상품권(32건, 18.5%) △봉하쌀(12건, 6.9%) △산딸기 식초(11건, 6.3%) △가야뜰쌀(10건, 5.8%) 순으로 집계됐다.

김해시는 답례품으로 축산물과 농산물, 제조식품, 공예품, 공산품, 유가증권, 체험시설, 숙박시설 등 8개 분야, 19개 공급사에서 22개 품목을 선정했다. 부경양돈농협은 3만원, 6만원, 9만원, 15만원 등 4종류의 ‘포크밸리’ 한돈 고향사랑세트를 구성해 기부자들의 선택을 유도했다.

부경양돈농협 관계자는 “고향사랑 기부제가 도입 초기라 건수로 보면 적을 수 있지만 기부자들의 선호도가 높다는 것은 소비자들의 요구를 잘 파악해서 ‘포크밸리’ 세트를 구성했다고 판단된다”며 “시간이 흘러 고향사랑 기부제가 활성화되면 ‘포크밸리’ 매출 증대 및 인지도 상승에도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