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TV] 윤창영농조합법인의 성적 비결 공개
[팜스코 TV] 윤창영농조합법인의 성적 비결 공개
유튜브 채널 개설해 농가와 소통
제주 우수 농장 사례에 관심 세례
흑돼지와 동시 사육에도 성적 우수
이유후 육성률 98% 노하우 등 소개
  • by 양돈타임스

팜스코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농가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제주에서 흑돼지와 백돼지를 동시에 사육하면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우고 있는 양돈장이 소개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팜스코는 2019년 ASF 상황에서 방역 등 대처 방안에 대해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며 우수농장 소개 등 농장운영 중 고민할 만한 내용들로 지속적으로 농가와 소통하고 있다. 이번에 소개된 우수농장은 제주도 한라산 자락에 위치한 모돈 500두 규모, 총 두수 6천300 규모의 윤창영농조합법인(대표 이용권)이다.

윤창영농조합법인은 제주도 양돈의 정통을 이어가고자 백돼지 50%와 흑돼지 50%를 반반씩 일괄 사육하고 있다.

이용권 대표는 “다른 농장과의 차별점이라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일단 한라산 700고지에 위치해 모기가 없다. 다른 농장에 비해 백신도 덜 들어간다. 특히 모기가 없기 때문에 뇌염 백신을 안 한다. 사람도 700 고지에서 살기 좋다고 하는데, 사람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살고 있는 입장”이라며 위치적인 특별함을 우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백돼지에 비해 산자수나 포유능력이 저조한 흑돼지 사육을 하며 어려웠던 점, 자돈을 사육하며 육성에서 출하까지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암수 분리 사육을 하는 특별한 이유, 이유 후 육성률 98%의 특별한 노하우, 액비를 만드는 특별한 노하우와 순환시스템 등에 대해 소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