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잘 나가는 이유는 ‘직원간 소통’
팜스코 잘 나가는 이유는 ‘직원간 소통’
‘나누고 싶은 이야기’ 6편 발행
다양한 주제로 다양한 얘기 나눠
표현 방식도 MZ답게…참여 활발
  • by 양돈타임스

팜스코가 자유로운 소통의 문화를 가꿔나가고 있다.

최근 팜스코는 대표적인 소통 프로그램인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발행했다. 벌써 6편째 발행을 이어온 ‘나누고 싶은 이야기’는 사내 게시판에 일주일에 한 편씩 자유주제로 에세이를 올리고 함께 공감하는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사우들의 애사심 넘치는 팜스코 이야기, 애틋한 가족 이야기, 즐거운 일상 이야기, 울림이 느껴지는 인생 이야기 등 각자의 이야기를 전 구성원에게 알린다. 또한 단지 에세이를 읽는데서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코멘트를 주고받으며 팜스코 핵심 가치인 ‘우리는 항상 소통합니다’를 실현하는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새로 개편한 팜톡(그룹웨어 명칭)에서 독립된 공간을 만들고 실제 MZ세대가 즐기는 SNS상의 기능을 구현했다. 예를 들면, 공감을 표현하는 ‘좋아요’ ‘♡ 하트모양’ 클릭, ‘ㅋㅋㅋㅋㅋㅋㅋ’ 만으로 응답하는 짧은 댓글, 다양한 감정의 ‘이모티콘’ 등이 가능해 보다 자유롭고 친근하게 다가가 MZ세대 구성원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나누고 싶은 이야기 6편’은 팜스코 주니어 사우들의 이야기인 만큼 MBTI와 같은 심리테스트, 코로나 시대의 랜선여행 등 시대를 반영하는 주제와 패션, 아이돌, 육아, 취미 등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거침없는 표현으로 더욱 볼거리가 풍성해졌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정학상 총괄사장은 “어떤 이야기를 쓸지 글감을 찾는 것부터 녹록치 않다. 글쓰기는 정해진 주제의 틀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 마지막 문장이라는 결승선을 향해 달려가는, 나 자신과의 치열한 경주”라며 팜스코 주니어 52명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응원의 인사를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