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환절기 양돈 생산성 철통방어
팜스코 환절기 양돈 생산성 철통방어
지역부장 2차 양돈 스페셜스쿨 실시
호흡기부터 단열까지 이론‧실습 중무장
  • by 양돈타임스

팜스코는 최근 천안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전국 양돈 지역부장을 대상으로 2023년 2차 양돈 스페셜스쿨을 개최하였다.

우리나라의 양돈 생산성은 특유의 기후(하절기, 환절기)에 의해 큰 영향을 받는데, 지금 같은 환절기에는 평소 강조하던 영양/사양관리 외에 질병관리도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따라서 이번 교육은 내외부 전문 수의사를 초빙, 환절기에 가장 문제 되는 호흡기 질병에 대한 내용으로 집중했다.

돼지 호흡기 질병의 이해, 진단 및 해석 교육을 시작으로, 폐병변 지수를 점검할 수 있는 도축검사를 통하여 유행성폐렴과 흉막폐렴을 파악하고 농장의 선제적인 컨설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했다. 특히, 도축검사를 통한 폐병변 지수 교육은 실제 돼지의 폐를 갖고 유행성폐렴과 흉막폐렴을 직접 진단해 보는 실습으로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양돈 영양학 교육과 열화상카메라로 농장의 새어나가는 열을 잡는 단열의 중요성 및 농장 화재 예방을 위해 올해 처음 도입되는 열감응 스티커 활용법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심화된 실습 교육을 토대로 팜스코는 우리의 고객에게 진정한 사업 파트너가 되기 위해 현장을 보다 깊숙이 들여다보고 고객과 함께 생산성을 개선하는데 총력을 다하고자 다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