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양돈농협-KT 알파쇼핑 한돈 판로 ‘의기투합’
대전충남양돈농협-KT 알파쇼핑 한돈 판로 ‘의기투합’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 MOU 체결
신선육 등 우수 상품 공동 발굴
다양한 유통채널 활용 판로 확대
  • by 양돈타임스
KT알파 쇼핑-대전충남양돈농협, 지역 양돈농가 판로 확대 위한 MOU 체결(사진 : 대전충남양돈농협)
KT알파 쇼핑-대전충남양돈농협, 지역 양돈농가 판로 확대 위한 MOU 체결(사진 : 대전충남양돈농협)

대전충남양돈농협(조합장 이제만)이 지역 양돈농가 판로 확대를 위해 KT알파 쇼핑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구축한다.

양측은 지난 15일 KT알파 쇼핑 목동 미디어센터에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대충양돈농협이 생산하는 한돈 신선육, 가공식품 등 우수 상품의 국내외 판로 지원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대전충남양돈농협은 충남 최대 규모의 축산물 종합 유통센터인 ‘포크빌 축산물공판장’을 2020년부터 본격 가동했으며 첨단 도축, 가공 설비와 콜드체인 유통망을 통해 대한민국 한돈의 유통을 선도하고 양돈업계 발전에 힘쓰고 있다. 자체 한돈 브랜드 ‘포크빌 포도먹은 돼지’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축산물 브랜드 경진 대회에서 5년 연속 명품인증을 받으며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전충남양돈농협과 KT알파 쇼핑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활용해 대전충남양돈농협의 우수 상품을 공동 발굴하고 KT알파 쇼핑의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KT알파 쇼핑과 대충양돈농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TV방송뿐만 아니라 TV앱,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제휴 온라인 몰, 해외 수출 등 KT알파 쇼핑이 보유한 다양한 유통채널을 활용해 판로 확대에 적극 힘쓸 계획이다.

이제만 조합장은 “이번 MOU를 통해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고 소비자에게는 고품질의 안전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농가 및 소비자, 지역 사회와 상생 발전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