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빌 포도먹은돼지' 5년 연속 명품 브랜드
'포크빌 포도먹은돼지' 5년 연속 명품 브랜드
최고 한돈 브랜드 명성 입증
빈틈 없는 품질 관리의 결과
  • by 양돈타임스

대전충남양돈농협(조합장 이제만) 브랜드 ‘포크빌포도먹은돼지’가 최고 돼지고기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전국 우수한 축산물 브랜드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진행한 2021년 전국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대전충남양돈농협 브랜드 ‘포크빌포도먹은돼지’가 5년 연속 명품 브랜드를 획득해 그 우수성 입증한 것이다. ‘명품브랜드’는 축산물 브랜드경진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3회 이상 수상한 경영체 중 평가 결과가 전체 평균 점수 이상인 브랜드 경영체에 부여한다.

2021년 ‘포크빌포도먹은돼지’ 브랜드 1등급 이상 출현율은 75%로 전국 평균 이상의 성적을 거뒀으며 메이저 언론사인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아일보에서 주최하는 브랜드대상을 휩쓰는 등 대한민국 한돈 시장을 견인했다.

대전충남양돈농협은 꾸준한 고급육 생산을 위해 회원농가에게 양돈 기자재와 양돈기술정보 제공, HACCP‧무항생제 인증 컨설팅, 농가경영분석과 병성감정진단센터 운영 등 다양한 관리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빈틈없는 품질관리를 실천해오고 있다.

조합 관계자는 “대전충남양돈농협 ‘포크빌포도먹은돼지’는 명품 브랜드라는 이름에 걸맞는 고급육을 생산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것은 물론 국내 양돈업 발전에도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