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피드앤케어, 지역 아동과 ESG 실천
CJ피드앤케어, 지역 아동과 ESG 실천
‘꿈 키움 원더워크’ 행사 성료
‘ESG 키트’ 활용 플로깅 활동
환경 중요성 어린이에 알려
  • by 양돈타임스

CJ피드앤케어(대표 김선강)가 최근 지역 아동센터와 함께 ‘꿈키움 원더워크’ 행사를 통해 ESG 경영을 실천했다.

CJ피드앤케어는 지난달 26일 서울 공립 불암골 지역아동센터를 찾아 CJ도너스캠프에서 주관하는 ‘꿈키움 원더워크’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CJ나눔재단이 전국 지역아동센터 인근의 산, 공원, 유적지 등 걷기 좋은 코스를 선정해 전국의 지역아동들과 CJ임직원들이 함께 걷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함께 걸으며 자원순환과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친환경 소재의 대나무 집게, 생분해 장갑으로 구성된 ‘원더워크 ESG키트’를 활용해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 활동을 했다.

올해 원더워크 행사에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160곳, 3000명의 아동, 청소년들이 함께했으며 CJ피드앤케어를 비롯해,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올리브영 등 CJ계열사 임직원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온라인 기부 캠페인도 진행하고, 성금도 함께 모아서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 청소년의 신체 활동 증진과 문화체험을 위한 지원에 쓰일 계획이다.

이경진 한국마케팅센터장은 “지난해 런칭한 ‘RICHMADE’ 라는 브랜드는 RICH(풍부한), MADE(만들다)의 조합어로, 다양한 기능성원료, 풍부한 영양성분을 배합하여 만든 최상의 퀄리티로 축산물을 건강하게 키우는 사료라는 의미를 담아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먹거리에 건강하고 신선한 품질의 축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기술개발에도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꿈키움 원더워크’ 행사를 통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기업이 가진 선한 영향력으로 ESG경영을 함께 실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아이들이 동등한 기회속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험 및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CJ피드앤케어는 22년 글로벌 사료브랜드 ‘RICHMADE’를 출시하고, 이를 통한 가치실현과 ESG경영에 앞장서기 위해 작년 9월 인류·동물·환경을 주제로 ‘제1회 그림공모전’을 개최한 바 있다. 공모전에 당선된 어린이들의 상금을 CJ나눔재단에 기부했으며, 이 후원금으로 CJ도너스캠프에서 기획한 ‘꿈키움 원더워크’라는 플로깅 행사에 참여해 나눔의 가치 실현에 동참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