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양돈 공부하며 전문지식 높인다”
팜스코 “양돈 공부하며 전문지식 높인다”
양돈 지식창고 온라인 도서관 운영
14개 파트 728개의 전문자료 제공
학술자료부터 실증자료까지 총망라
임직원 전문성‧현장 컨설팅 능력 배가
  • by 양돈타임스

고객의 행복을 추구하는 축산식품전문기업 팜스코(대표 정학상)가 전자도서관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무엇보다 팜스코가 양돈산업 전 영역에 걸쳐 축적한 살아있는 지식이 현장인력들의 전문성을 기르는 밑거름이 돼 더욱 업계 귀감이 되고 있다.

팜스코 전자도서관은 팜스코의 지식 과학이 집대성 된 온라인 도서관으로 각 축종별로 구분되어 있으며 양돈은 14개의 세분화된 폴더에 총 728개의 전문성 높은 자료들로 구성되어 있다. 성장 단계별 사양관리는 물론 수의방역 파트에는 돼지 주요 질병에 관한 전문적인 자료들이 저장되어 있고 급여 프로그램에 대한 기술적 자료는 물론이며 실증자료도 포함되어 있어 현장에서 지역부장이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자료를 다운받아 영업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전자 도서관에는 팜스코 전 사업영역의 전문지식이 그대로 녹아있다. 양돈계열화사업에서 도출된 방대한 규모의 각종 실증자료들이 등재되어 있으며 신선식품사업에서 정립된 돼지고기에 대한 전문화된 기술 자료가 축적되어 있어 팜스코 임직원의 전문성을 더욱 높여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종돈사업과 관련된 유전학과 육종학에 관련된 자료는 물론 팜스코 가족사 중 하나인 팜엔코의 분뇨처리 노하우가 고도화로 집적된 전문성 높은 자료도 포함되어 있어 팜스코 지역부장의 현장 컨설팅 능력을 배가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팜스코는 지난 1년간 전자도서관에 등재된 자료를 가장 효과적으로 이용한 구성원 6명을 선발하며 포상금을 지급하기도 했다.

팜스코는 지속적으로 전문성있는 자료들을 모아 축산산업의 기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며 이 과정을 통해 축산산업의 지식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