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양돈사료 판매 새 역사 만들다
팜스코, 양돈사료 판매 새 역사 만들다
12월 6만9천621톤, 2개월 연속 경신
농가 수익 향상 위한 지속적 노력 결과
새해 기호지세로 160만톤 달성 선언
  • by 양돈타임스

팜스코 양돈사료가 다시 한번 역사를 썼다. 지난 12월 팜스코 양돈사료 판매량은 6만9천621톤을 기록하며 자체 신기록을 달성했다. 2021년 2ndCampaign의 마감과 함께 11월 6만7천270톤을 달성하며 한 차례 신기록을 경신한데 이어 12월에는 그보다 2천351톤 더 늘면서 2개월 연속 신기록을 경신, 월 7만톤에 육박하는 실적으로 2021년을 마무리한 것이다. 그만큼 많은 고객이 팜스코와 함께 했기에 달성 가능한 기록이라는 점에서 2022년에도 팜스코의 거침없는 신장세가 기대되고 있다.

곡물가 상승으로 사료업계가 전반적인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이룩한 이러한 신장세에는 2021년 지속적으로 시행한 고객 수익성 향상 캠페인이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된다. 상반기에 ‘돈육 품질 향상 컨테스트’를 실시한 팜스코는 고객의 출하성적을 분석해 1등급 이상 출현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출하 전략과 사료 및 사양관리 프로그램을 권장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그 결과 캠페인에 참가한 50개 이상의 농가의 1등급 이상 출현율을 평균 69.6%에서 80.1%로 10.5%P 향상시키며 출하 성적 개선을 통한 한돈농가 수익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

하반기에는 고곡물가 시대에 중요한 지표로 사료요구율 FCR을 강조하면서 FCR에 영향을 미치는 번식성적과 육성률, 초기성장에 따른 출하일령 변화, 사료 허실에 의한 낭비, 가공방법에 따른 사료요구율 차이 등을 제시하며 사료가격이 높아지더라도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FCR 개선 방안에 대해 한돈 농가들과 소통해 호평을 받았다. 한돈 농가의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료요구율과 출하 성적에 대한 노력을 1년 내내 지속해 온 것이다. 여기에 유튜브 채널인 팜스코TV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한 카드뉴스로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비대면 소통을 지속하고 있다.

정영철 양돈PM은 신기록 달성과 관련, “가파른 곡물가 상승으로 고민하는 한돈농장이 많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농장이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야 한다는 일념 하나로 고객과 함께 노력한 결과입니다”라며 “결국 신기록은 ‘고객분들이 만들어 주신 성과”라고 고객에 공을 돌렸다. 정 PM은 이어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한돈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는 새해 힘찬 포부를 밝혔다.

팜스코는 양돈 No.1 Brand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지금의 기세를 몰아 2022년 연간 160만톤 달성을 목표로 더욱 매진할 계획을 밝히고 있어 팜스코의 2022년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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