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양돈장 환경 FES에 맡겨주세요”
팜스코 “양돈장 환경 FES에 맡겨주세요”
사료부터 시설 운영까지 통합 해결
성적‧친환경 잡은 ‘프레쉬맥스 제로’
환경 솔루션과 시너지 효과 기대
  • by 양돈타임스

양돈농가들이 감당해야 할 환경에 대한 책임이 날로 무거워지는 가운데 축산전문 기업 팜스코가 환경 문제에 대한 종합 솔루션을 제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팜스코는 최근 축산환경 전문 자회사 (주)팜엔코(대표이사 조준희)와 함께 농장 환경 개선 종합 솔루션인 FES(Farmsco Environment Solution)를 개발했다. 팜엔코는 팜스코의 환경전문법인으로 하루 1천여톤의 양돈분뇨를 정화처리하며 연간 100만포의 퇴비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특히 팜엔코가 보유한 축산 냄새 저감 시설 특허를 활용해 축산 냄새 저감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처리시설 설계시공 업체로서 축산환경박사, 환경기술사, 수질환경기사, 건설기술인 등을 총망라한 전문가 집단이다.

축산환경에 대한 이러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통해 액비제조 및 순환 시스템, 수세식/아파트형 돈사 설계, 정화 및 방류 시스템, 축산 냄새 저감 솔루션, 퇴비 제조 및 유통, 바이오에너지 시설까지 환경 전분야에 대해 상담, 설계, 시설, 운영까지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팜스코는 또 암모니아 등 가스발생을 줄이고 분뇨의 분해를 도와줘 축산냄새를 줄일 수 있는 친환경 기능성 신제품 ‘프레쉬맥스 제로’를 함께 출시했다. 사료와 영양으로도 환경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탄소 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 것이다.

축산 환경문제는 단순히 사료나 사양관리, 시설과 운영 한가지만으로 해결되기 어렵다. 탄소 중립의 이슈까지 더해져 환경에 대한 관심과 규제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사료부터 설계, 시설, 운영, 교육까지 전 과정을 망라한 팜스코의 환경 솔루션에 관심이 가는 이유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