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양돈농협, 한돈발전기금 2천만원 쾌척
서울경기양돈농협, 한돈발전기금 2천만원 쾌척
ASF 대응 및 산업 재도약 당부
  • by 김현구
사진 왼쪽 : 이정배 서울경기양돈농협조합장, 오른쪽 : 하태식 한돈협회장
사진 왼쪽 : 이정배 서울경기양돈농협조합장, 오른쪽 : 하태식 한돈협회장

서울경기양돈농협이 한돈산업 발전기금 2천만원을 한돈협회에 기탁했다.

이정배 조합장은 지난 16일 한돈협회를 방문하고, 한돈산업 경쟁력 제고에 힘을 보태달라며 협회에 발전기금 2천만원을 쾌척했다. 이날 이 조합장은 “대한민국 한돈산업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는 한돈협회에 감사하다”며 “최근 ASF 등 각종 질병과 수입 돈육 공세 대응을 위해 조합과 협회가 한돈산업의 동반자의 역할을 함께 수행하자”고 강조했다.

이에 하태식 한돈협회장은 “한돈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서울경기양돈농협의 보내 주신 성원에 감사하다”며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위기를 극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서울경기양돈농협은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 확보를 통한 판로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허브한돈은 서울경기양돈농협에서 생산하고 있는 프리미엄 돈육 브랜드로서 친환경적인 생산라인을 구축해 쫄깃한 육질과 몸에 좋은 올레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맛’과 ‘건강’을 동시에 사로잡았다는 평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서울경기양돈농협은 최근 ‘허브한돈’ 전용 온라인 쇼핑몰인 ‘허브한돈몰’을 오픈하고 온라인 비대면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또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로부터 축산물 이동판매차량 위탁운용사업자로 선정, 본격적으로 운영에 돌입하면서 유통단계 축소, 각종 행사장에 대한 판매지원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중간 유통거품이 빠진 저렴한 축산물을, 축산농가에게는 제 가격을 받고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한돈 소비촉진을 선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