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Feed&Care "양돈사료도 양어사료처럼 고영양"
CJ Feed&Care "양돈사료도 양어사료처럼 고영양"
원기회복 스페셜 '다산어보' 출시
라이신 등 필수 아미노산 강화도
다산성 모돈 건강 증진 기여 기대돼
  • by 양돈타임스

CJ Feed&Care(대표 김선강)는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를 극복하기 위해 고영양 원기 회복 스페셜 팩인 ‘다산어보’를 출시했다.

사료 섭취량과 생산성 개선을 위한 맞춤 영양 솔루션 팩인 ‘다산어보’는 첫째, 동물성 원료만의 특수한 기호성을 바탕으로 최적 조합하였으며, 두번째 고품질 양어용 원료를 기반으로 양돈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세번째, 양어사료의 생산설비 및 제품기술을 함께 적용하는 등 CJ Feed&Care 만의 독자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다산어보’는 프리미엄 수준의 어분(Fish meal)을 바탕으로 하여 기호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동물성 원료를 최적 조합하였고, 양돈 성장과 번식에 꼭 필요한 라이신, 트레오닌 및 발린 등 필수 아미노산을 강화했다. 특히 번식생리에 꼭 필요한 비타민‧미네랄까지 증량하여 필수 영양소가 하절기에 충분히 보충되고, 소화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어분의 경우 양돈용 사료에 효과가 있으나, 여름철 산패 문제로 인하여 사용상에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다산어보’는 원료 품질관리부터 꼼꼼하게 점검하여 균일한 품질과 산패를 방지하기 위한 소재를 적용하여 하절기에 보다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했다.

다산어보는 하절기 모돈의 영양공급에 있어 더욱 효과적일 것이며, 특히 포유돈은 소화율 높은 필수 아미노산 공급으로 모유 내 단백질 함량이 증가하여 이유체중이 개선되고, 이유 후 번식 호르몬 분비 증가로 인한 수태율 개선 및 재귀발정일이 감소될 수 있다. 임신돈의 경우 체내 단백질 및 에너지대사가 증가하여 체중 및 빠른 BCS(모돈체형)가 회복되고, 임신후기 배아 발달도 개선되어 자돈 생시체중이 증가한다.

이번 신제품을 설계한 홍성민 박사는 “CJ Feed&Care에서는 하절기 섭취량 개선 및 고온 스트레스로 인한 영양 보충이 가능한 제품공급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였다. 이번에 출시하게 된 <다산어보>를 통해 고온다습한 여름을 견뎌야 하는 우리 돼지들이 섭취량 회복과 영양보충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만의 (양돈+양어) 양 축종간의 독자적인 기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적의 영양솔루션을 접목시켰다. 모돈에서는 번식성적 개선 및 섭취량 증대를 통한 체형 유지, 육성돈에서는 증체량 개선 및 출하일령을 할 수 있는 좋은 방안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자신감을 표명하였다.

이하규 양돈PM은 “ 하절기 모돈 번식성적 개선을 위한 야심작으로 스페셜팩 <다산어보>를 준비하였다. 실제로 양돈 영업현장에서 발로 뛸 당시 어분 및 필수비타민 등을 활용하여 실제 수태율 향상과 포유자돈 이유체중 증가 등 하절기에 좋은 효과를 경험한바 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산어보를 출시할 수 있었으며, 다산성 모돈과 젖돈, 육성돈에게도 효과적인 성적 개선을 보여줄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하였다.

<다산어보> 제품은 6월 출시 및 각 대리점과 CJ지구부장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