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에 '도드람한돈'으로 수육하세요"
"김장에 '도드람한돈'으로 수육하세요"
도드람, 수육 요리 비법 추천
‘수육비법’ 사용하면 조리 간편
‘오향’ ‘쌍화’ 두가지 종류 출시
  • by 양돈타임스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이 부위별 돼지고기 수육의 특징을 소개하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리 방법을 추천했다.

도드람에 따르면 쫄깃하고 야들야들한 맛을 선호한다면 ‘도드람한돈 보쌈용 삼겹살’ 부위가 제격이라고 제안했다. 삼겹살은 인기있는 수육의 부위로 살코기와 지방층이 적절하게 어우러져 돼지고기의 진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앞다리살은 살코기 비율이 높아 씹는 식감이 좋고 담백해 수육 재료로 가장 많이 사용되며, 목심은 지방 함유량이 적고 씹을수록 육즙이 풍부해 수육 부위로 잘 어울린다.

개인의 취향에 맞는 부위를 선택했다면, 누구나 쉽게 수육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별도의 재료 없이 돼지고기만 준비하면 완성되는 ‘도드람 수육비법’ 제품의 활용이다. ‘도드람 수육비법’ 하나를 돼지고기 1kg 당 물 1L를 함께 넣고 50분간 가열하면 간단하게 맛집 수육의 맛을 구현할 수 있다.

도드람 수육비법은 ‘오향’과 ‘쌍화’ 두 가지 종류가 출시되어 있다. ‘도드람 수육비법 오향’은 팔각, 후추, 정향, 계피, 회향 성분이 들어 있어 오향의 진한 향이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고, 간장의 깊고 풍부한 감칠맛이 수육의 맛을 업그레이드 해준다. 또한 ‘도드람 수육비법 쌍화’에는 쌍화농축액 성분이 들어 있어 잡내 없이 풍미 가득한 수육을 즐길 수 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예년에 비해 김장인구가 늘어나 농축산물 소비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며 농축산 농가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짐작된다”며 “품질 높은 도드람한돈과 도드람이 소개하는 부위별 레시피로 가족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즐기며 김장의 고된 과정을 보상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갓 담근 김장김치와 함께 즐기기 좋은 도드람한돈과 수육비법은 오는 11월 20일부터 11월 30일까지 도드람 자사몰인 도드람몰(바로가기)과 도드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바로가기)를 통해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