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한돈, 4년 연속 명품 브랜드 인증
도드람한돈, 4년 연속 명품 브랜드 인증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서 수상
  • by 양돈타임스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의 대표 브랜드 도드람한돈이 ’2023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4년 연속 ‘명품 브랜드 인증’을 받았다.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경제지주와 (소)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는 대회로 생산부터 유통∙판매∙위생안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한 해 동안 우수한 실적을 보인 축산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03년부터 시행됐다. 도드람은 그간 경진대회에서 3회 이상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후 ‘명품 브랜드 인증’ 부문에서 올해로 4년 연속 명품 브랜드 인증을 받아 농림축산식품부의 축산경영종합자금 8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19일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진행됐으며, 도드람 공춘식 유통사업본부장과 농림축산식품부 김정욱 축산정책국장을 비롯한 시∙도 관계자 및 축산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우수 축산물 브랜드의 성과를 치하했다. 특히 이번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를 통해 도드람을 포함한 많은 축산 관계자들이 변화하는 축산물 유통 환경에 대응하고,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과 소비자의 신뢰를 제고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공춘식 도드람 유통사업본부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과 관세 정책 등 다양한 이슈 속에서도 축산업은 매번 위기 상황을 극복하며 성장을 이어왔다”며 “우수 축산물 브랜드 관계자들과 대화하며 우리나라 축산업의 미래가 밝다고 느꼈으며, 도드람도 4년 연속 명품 브랜드 인증을 받게 된 성과에 힘입어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드람은 최근 도드람엘피씨공사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실시한 ‘2023 우수축산물유통센터 평갗 결과 A등급으로 최우수 업체로 선정되고, 도드람김제FMC가 ‘2023 소비자가 뽑은 베스트 도축장 평가에서 ‘최우수상’과 ‘HACCP 증진상’을 수상하며 연말에 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