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F 레반 급여로 액비순환 애로사항 끝~”
“PIF 레반 급여로 액비순환 애로사항 끝~”
‘PIF 레반’ 꾸준히 급여
고착슬러지 해제, 냄새↓
돈군 변비 문제도 해결
  • by 김현구
충남 천안에 소재한 영신농장이 악취와 분뇨처리에 그리 어려움 없이 운영되고 있는 것은 (주)삼조생명과학에서 생산 공급하고 있는 ‘PIF 레반’의 도움 때문이라고  말한다.
충남 천안에 소재한 영신농장이 악취와 분뇨처리에 그리 어려움 없이 운영되고 있는 것은 (주)삼조생명과학에서 생산 공급하고 있는 ‘PIF 레반’의 도움 때문이라고 말한다.

친환경 사료 첨가제 ‘PIF 레반’을 돼지에 급여했더니, 슬러리 피트 바닥에 쌓인 고착 슬러지가 완전히 풀어지면서 액비순환시 자주 발생하는 애로사항도 자연스럽게 해결된 농장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충남 천안시 병천면에 소재한 영신농장(대표 윤성문)은 5천두 규모의 일관생산 농장이다. 이 농장은 올해 1월부터 ㈜삼조생명과학의 사료 첨가제 ‘PIF 레반’을 급여한 결과, 현재 그동안 골칫거리였던 진동스크린 요석침착 문제와 액비순환 배관 스케일 침착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었다. 발효액비 순환에 문제점이 해결되자 냄새 발생도 저감됐다.

윤성문 농장대표의 아들 윤명상 농장장은 영신농장이 악취와 분뇨처리에 그리 어려움 없이 운영되고 있는 것은 (주)삼조생명과학에서 생산 공급하고 있는 ‘PIF 레반’의 도움 때문이라고 말한다. ‘PIF 레반’을 사용한 결과 슬러리 피트 밑바닥에 쌓인 고착 슬러지를 완전히 풀어줘 바닥 찌꺼기까지 펌핑이 용이하다는 것. 아울러 고액분리기 스크린 요석 청소 문제가 해결됐으며, 액비순환 배관 내부 스케일 침착 문제가 예방되었고, 특히 액비순환에 문제점이 해결되면서 자연스럽게 냄새 발생도 감소하였다고 말한다. 한편 돈군의 변비 문제도 자연스럽게 해결되었다고 한다.

(주)삼조생명과학 계기수 대표는 “PIF 레반은 새로운 차원의 축산환경개선 사료첨가제로서 사료효율 향상과 악취저감, 분뇨처리문제에 3방향으로 동시에 작용하는 팔방미인 제품이므로 농가 경영에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석삼조의 사용 효과가 나타나는 요인은 바로 ‘PIF 레반’에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이 함유돼 있기 때문인데, 가축이 사료를 통해 레반을 섭취하게 되면 유익균에게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 : 유익균) 기능을 발휘하여 장내 프로바이오틱스의 증식을 도와 장(腸)을 튼튼하게 하여 내병성이 높이며, 분뇨로 배설된 후에도 슬러리 피트에서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을 이어간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