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농협, 간편식 시장도 1등 넘본다
도드람양돈농협, 간편식 시장도 1등 넘본다
새해 간편식 시장 5조원대 진입
'김치찌개' '장조림' 신제품 출시
한돈 함량 높아 판매 증가 기대
  • by 양돈타임스
사진 왼쪽 : 돼지고기 콘버터 장조림 , 오른쪽 : 돼지고기 듬뿍 김치찌개

도드람양돈농협이 5조원대의 간편식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새해부터 야심차게 신제품을 출시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HMR 시장이 새해에는 5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 자리하고 있던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입지를 다진 기업들은 새로운 시장 진출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자사의 고품질 제품을 원료로 사용해 소비자 편익을 증대하고 있다.

돼지고기 브랜드육 시장점유율 1위인 도드람양돈농협은 최근 HMR 신제품 ‘돼지고기 듬뿍 김치찌개’와 ‘돼지고기 장조림’, ‘콘버터 장조림’을 출시했다. ‘돼지고기 듬뿍 김치찌개’는 돼지고기 함량을 28%까지 늘려 고기반 김치반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푸짐한 용량을 담아 국물로 양을 채운 제품과는 차별화했다. 특히 부쩍 추워진 날씨에 국‧탕‧찌개 등 따뜻한 국물 요리 HMR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판매량이 기대된다. ‘돼지고기 장조림’과 ‘콘버터 장조림’은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고 기른 도드람 돼지고기 브랜드인 ‘무항생제 자향돈’을 사용해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했다.

도드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도드람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돼지고기를 가정간편식에 가득 담은 제품이다”라며 “식품 시장의 변화에 발맞추어 도드람의 장점을 활용하면서도 새로움을 가미한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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