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회장염 백신 쉽게 접종하세요”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회장염 백신 쉽게 접종하세요”
접종 기구 ‘엔테리솔 펌프’ 출시
음수량 확인 없이 간편하게 접종
회장염 예방으로 생산비 절감 기대
  • by 양돈타임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돼지 경구용 회장염 백신 접종을 위한 '엔테리솔 펌프'를 출시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돼지 경구용 회장염 백신 접종을 위한 '엔테리솔 펌프'를 출시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사장 서승원)이 돼지 증식성 회장염 질병 예방을 위한 국내 유일의 경구용 백신인 엔테리솔® 일리아이티스를 농장에서 보다 간편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접종 기구 '엔테리솔 펌프(Enterisol Pump)'를 출시했다.

돼지 주요 질병 중 하나인 회장염은 양돈장의 생산성을 떨어뜨리는 소화기 질병 중의 하나다. 특히 요즘과 같이 사료 가격이 높은 시기 반드시 예방하여야 하는 질병으로 분류된다. 국내 양돈장의 약 90% 이상은 이미 회장염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감염된 돼지의 약 70%는 임상증상을 나타내지 않아 농가의 피해가 심화되는 경우가 속출하고 있다.

이에 회장염을 예방하는 백신 엔테리솔® 일리아이티스는 경구 접종을 통해 장에 바로 작용하는 회장염 예방 백신으로 회장염 균에 대한 면역을 형성하여 돈군의 장 건강 보호에 기여한다. '엔테리솔 펌프'는 음수투약기를 통해 회장염 예방백신을 접종 시 사전에 요구되었던 돈군의 음수량을 확인할 필요가 없어 농장에서 쉽고 간편하게 경구용 회장염 백신을 보다 많은 돼지에게 신속하게 접종할 수 있다.

문두환 양돈사업부 이사는 “준임상형 회장염으로 인해 균일도 하락, 성장 지연, 사료요구율 증가 등이 농가의 생산성 저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번 엔테리솔 펌프 출시가 돈군에서의 회장염 예방을 통한 농가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베링거가 국내 양돈 산업의 동반자로서 주요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들의 제공 및 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엔테리솔 펌프' 도입과 관련해서는 지역 영업 소장 및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주) 대표전화(1811-7227)로 연락시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엔테리솔 펌프'를 비롯한 다양한 돼지 질병 및 사양관리, 제품 정보 등은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의 양돈사업부 유튜브 채널인 돈플래너TV (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