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PRRS 대학 열고 최신 정보 공유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PRRS 대학 열고 최신 정보 공유
수의사-대리점 직원 100명 참석
국내외 PRRS 발생 현황 등 조명
정기적 모니터링 통해 예방 강화
  • by 양돈타임스

코로나로 중단됐던 PRRS 대학(College)이 3년 만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은 지난달 20일 대전 KW컨벤션에서 필드 일선에서 활동 중인 국내 수의사 및 동물약품대리점 직원들을 대상으로 2023 BIAH PRRS College를 개최하고, 최근 유행하고 있는 국내 고병원성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PRRS)의 발생 동향을 알아보고 모니터링 및 관리법에 대해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는 약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베링거 양돈사업부 아시아 지역 헤드인 루시 프로스트(Lucie Prost) △전북대학교 김원일 교수 △신베트동물병원 신현덕 원장 △중앙동물병원 조상욱 원장 △BIAH 오유식 수의사와 고성식 수의사가 발표 연사로 나서 국내외 PRRS 백신 시장 상황 및 PRRS 질병을 관리하기 위한 핵심 정보를 전달했다.

이날 루시 프로스트(Lucie Prost)는 글로벌과 아시아의 PRRS 질병 발생 현황 및 백신 시장의 트렌드를 조명하며 “유럽지역의 경우, 여전히 유럽형 (Type 1)의 단독 감염이 우세한 반면, 아시아 지역은 약 20여년 이상 '북미형 (Type 2)의 단독 감염이 주류를 이뤘으나, 유럽형(Type 1)의 출현이 일부 관찰됨에 따라 혼합감염에 대한 교차 방어가 중요하다”고 시사했다.

이어 전북대 김원일 교수는 현재 국내의 PRRS 발생 동향 및 최근 병원성이 증가된 PRRS 바이러스 출현에 대해 설명했다.

또 고성식 베링거 수의사는 PRRS 질병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다양한 검사 방법을 제시하며 “PRRS는 출하두수 감소 및 사료비 증가 등 농가에 연쇄적 피해를 일으킬 수 있는 질병이므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질병 예방 및 관리에 만전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신베트동물병원 신현덕 원장은 복합적인 돼지호흡기질병 관리 방법 및 국내 고병원성 PRRS 발생 사례를 소개했으며, 중앙동물병원 조상욱 원장은 PRRS 음성에서 양성으로 전환 후 인겔백 PRRS생독 백신을 이용한 효과적인 관리 사례를 공유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양돈사업부 문두환 이사는 “PRRS 질병은 단순히 백신 뿐만 아니라 농장 관리를 전체적으로 신경 써야하는 복잡하고 어려운 질병”이라며 “앞으로 한국베링거는 양돈산업의 동반자로서 주요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들의 제공 및 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