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인겔하임, ‘돼지 잘 키우기’ 비밀 공개
베링거인겔하임, ‘돼지 잘 키우기’ 비밀 공개
양돈아카데미 21‧28‧4/1일, 3회
스페인‧덴마크‧한국 우수 사례 소개
온라인 농장 투어로 생생하게 전달
  • by 양돈타임스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고객을 대상으로 양돈산업의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는 전문교육 프로그램인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양돈아카데미 2022 양돈웨비나-돼지 잘 키우기’를 진행한다. 이번 양돈아카데미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줌을 활용한 웨비나 강의로 진행된다.

양돈 웨비나는 오는 21일, 28일, 4월 1일 매주 월요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총 3회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스페인 사라고사 수의학과 교수이자 ‘다산성 모돈의 관리’ 책자의 저자인 루이스 산조아킨 로메로 수의사가 돼지 잘 키우기-스페인편: 바르셀로나 지역의 마스 로비라 농장 투어 주제로 첫날 강의를 실시하며 28일에는 김동욱 원장이 돼지 잘 키우기-덴마크편: 효율적인 임신돈 군사 운영/인력관리-직원이 아닌 동료라는 주제로 덴마크의 우수 농장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돼지 잘 키우기-대한민국편: 나는 아직도 배가 고프다 라는 주제로 웨비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의에서 루이스 산조아킨 로메로 수의사는 ‘후보돈을 위한 격리 시설의 관리, 웅돈 자극, 인공수정, 동물복지 그리고 이유 후 모돈 관리, 16두 이상을 이유하기 위한 분만사 관리, 특별한 자돈사 관리’에 대해 이야기하며 김동욱 원장은 ‘임신군사(ESF)의 운영 노하우-In/out, 군사돈방 디자인, 군사에서 돼지 관찰하기, 성공적인 ESF 운영의 핵심-후보돈 교육, 돼지는 사람이 키운다-소통과 동기부여를 통한 직원 관리’라는 주제로 덴마크 농장 강의를 진행하고 대한민국편에서는 △농장의 변화-교배관리를 통한 성적향상 △꼼꼼한 기록관리로 문제의 원인 △작은 문제도 놓치지 않고 해결 △현장을 움직이는 직원교육 △직원이 아닌 가족-농장 직원들 과의 소통과 화합이 좋은 성적의 비결 등에 대해서 이야기 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는 사전에 아래 링크 혹은 코드로 접속하여 사전등록을 진행하며 이메일과 문자를 통해 참석할 수 있는 링크가 전달되며 이링크를 클릭해야 웨비나에 참여할 수가 있다.

서승원 사장은 “질병들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우수한 백신 뿐만 아니라 최근에 더욱 강조되고 있는 농장 관리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믿고 있다”며 “이를 위해 한국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주) 양돈 아카데미에서 국내 및 해외 사례를 통해 ‘돼지 잘 키우기’ 노하우를 웨비나로 준비하였으니 참석하시어 유익한 농장관리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시고 농장의 생산성 향상에 큰 보탬이 되길 기원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