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리나 “총 자돈 생존율 높이고 모돈 더 건강하게”
퓨리나 “총 자돈 생존율 높이고 모돈 더 건강하게”
‘리브웰 밸런스’ 모돈 프로그램 런칭
후보~전환기 세심한 구간별 영양 설계
다산성 모돈의 잠재력 최대 발휘 기대
저체중 자돈 위한 초유 더블샷도 출시
  • by 양돈타임스

글로벌 경기 침체와 공급망 위기, 지정학적 리스크 심화 등으로 인해 경영 환경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최근 고환율, 고물가, 고금리 ‘3고’ 레이스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러-우 전쟁과 더불어 이스라엘-하마스 전쟁까지 가세, 불확실성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결국 복합위기상황에 따른 선제적 리스크 관리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한돈산업도 별반 다를 게 없다. 지금까지 한돈산업의 ASF, 고곡물가, 고정비 상승, 이상기후 등 최악의 위기상황이 발생했을 때 본능적으로 생존하는 방법을 경험하고 반복 학습했다. 하지만 이제는 반복된 경험과 학습만으로 앞으로 올 위기를 대응하기엔 역부족이다. 단순히 양돈 선진국과 비교하여 격차를 줄여가는 것만으로는 앞으로의 불확실한 경제상황을 이겨내기 힘들 것이다. 지나온 역사를 돌이켜 보면 절대 사업하기 좋은 환경이란 존재하지 않았고, 결국 대내외 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어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뿌리 깊은 농장을 만들어가야 한다.

뿌리깊은 농장의 시작은 분만사로부터 시작됨을 부정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분만사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높은 총 자돈 생존율’과 ‘건강한 모돈의 지속’일 것이다. 두 조건의 균형성이 균일하게 유지된다면 어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은 튼튼한 뿌리를 내릴 바탕을 지니고 있다고 봐야 한다. 최근 대부분의 농장들은 다산성 모돈을 도입/운영하고 있지만, 다산성이란 개량된 모돈의 특징이 무색하게도 PSY 24두 위아래로 성적을 보이고 있다. 돈가 5천400원 이상일 경우 어렵게 생존할 수 있는 PSY 하한선인 것이다.

최근 퓨리나사료(바로가기)는 총 자돈 생존율은 높이고 모돈은 건강하게 지속할 수 있는 ‘Purina Livelle Balance(퓨리나 리브웰 밸런스)’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퓨리나 리브웰 밸런스 프로그램은 글로벌 카길의 핵심 모돈 영양 기술을 적용한 가장 균형 잡힌 모돈 영양 솔루션 프로그램이다.

세심한 구간별 영양 설계로 후보돈은 골격과 지제 성장을, 임신돈은 균형 잡힌 체형과 모돈 체손실 회복을 빠르게 하고 포유돈은 질 좋은 유량증가와 포유자돈 성장 극대화를, 마지막으로 전환기에는 원활한 분만으로 사산수 감소, 생시체중 증가, 총 자돈 생존율을 개선시킬 수 있다. 더 나아가 저체중 자돈을 빠르게 회복시켜 폐사율을 감소시킬 수 있는 ‘초유 더블샷’(초유 대용유)을 업계 최초로 런칭했다.

퓨리나사료 전략마케팅기술부 임재헌 이사는 “모돈 전체 구간에서 도약할 수 있는 혁신의 전기를 마련하기 위해선 영양 기술 리더십과 선행 투자가 중요하다. 다산성 모돈으로 PSY 24두 성적까지 개선/유지하는 것도 피나는 노력과 정성이 필요하겠지만 PSY 30 이상까지 가려면 남다른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관리 방향의 접근이 필요하다. 개체별 관리뿐만 아니라 농장 전체 모돈을 구간 및 산차별 높은 수준의 맞춤 관리가 필요하며 세심한 영양 설계가 뒷받침되어야 비로소 다산성 모돈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퓨리나 리브웰 밸런스 탄생으로 전 세계 수많은 고객의 소중한 농장과 자산을 극대화 시키고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한 경험을 갖게 되었다. 이제는 모돈 영양의 한계를 넘어선, 자돈 생존율 향상의 경이로운 여정을 고객과 함께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