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양돈농협 “작년 사업 참 잘했어요”
서울경기양돈농협 “작년 사업 참 잘했어요”
당기 순이익 71억원 시현
목표 대비 194% 큰 성과
조합원 20억원 현금 배당
  • by 김현구

서울경기양돈농협(조합장 이정배)이 작년 71억원의 당기 순이익을 시현했다. 이는 목표 대비 194% 초과한 성과다.

서경농협은 지난 20일 서울 천호동 본점에서 2024년도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사업 실적 결과를 대의원들에 보고했다. 작년 총 사업목표 4조962억원, 실적은 4조203억원으로 목표 대비 98%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적 여건에서도 당초 사업 계획 목표 37억원보다 194% 초과한 71억원을 달성했다. 이에 따라 이날 조합은 출자 배당 13억5백만원, 이용고배당 7억4천만원 등 총 20억4천만원을 현금 배당하고, 사업 준비금 19억1천만원을 적립키로 결정했다.

이정배 조합장은 “금년도 탈퇴 조합원 지분환급에 의한 자본금 감소가 약 28억원으로 큰 폭의 자본 감소가 예상된다”며 “자기 자본 확대를 통한 우리농협의 재무 건정성 확보와 신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출자금 증대가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이에 “조합의 전사적인 사업추진과 튼실한 경영 기반 확충을 위해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조용구 상임이사의 재선임도 확정됐다. 조용구 상임이사는 충남대학교를 졸업한 뒤 농협중앙회에 입사, 회원경영컨설팅지원국 국장과 상호금융리스크관리부 부장 등을 역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