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땐 ‘도드람 피크닉 세트’와 함께
나들이 땐 ‘도드람 피크닉 세트’와 함께
볶음밥‧덥밥에 ‘도드람 햄’
광릉식 불고기 도시락 만점
야외활동 간식 ‘스파이크육포’
  • by 양돈타임스

마스크 없이 자유로운 야외활동이 가능해지면서 봄을 만끽하기 위해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식품·유통업계 역시 피크닉을 준비하는 소비자 니즈에 주목해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신메뉴와 간편식품을 적극 선보이고 있다. 집에서 정성 가득한 도시락을 준비하는 것도 피크닉의 묘미일 터, 도드람양돈농협은 복잡한 요리 과정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하기 좋은 돼지고기 제품을 제안했다.

■무스비, 덮밥, 볶음밥에도 활용도 만점! ‘도드람햄’=캔햄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잘라서 굽기만 해도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도드람햄’은 짜지 않은 적당한 간이 특징이며, 도드람 조합원이 정성껏 기른 국내산 돼지고기가 약 86.3% 함유되어 맛과 품질을 보장한다. 도드람햄은 특히 캔 용기를 활용하여 한입에 쏙 먹기 좋은 햄 무스비를 만들기에도 유용하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 구운 햄 사이에 계란이나 채소, 밥 등 원하는 재료를 넣고 김이나 나물로 고정시켜주면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피크닉 도시락이 된다. 든든한 한끼를 원한다면 사각형 모양으로 깍둑 썰어 햄 마요덮밥, 햄 김치덮밥이나 한데 섞어 볶음밥을 만드는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조합으로 간편하고 근사한 도시락을 완성할 수 있다.

■단짠단짠 도시락 ‘도드람 광릉식 불고기’=한식의 대표 주자 불고기는 짭짤하면서 달짝지근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이다. 도드람이 출시한 ‘도드람 광릉식 직화불고기’는 해동 후 프라이팬에 볶기만 하면 완성되어 번거로운 과정 없이 퀄리티 높은 도시락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핫도그 번에 볶은 불고기를 조합해 핫도그를 만들면 간단하고 훌륭한 궁합을 보여준다. 도드람 광릉식 직화불고기는 지방이 적은 앞다리살을 원료로 국물 없이 바싹 볶아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풍부한 육즙과 양념이 어우러져 감칠맛을 더했다. 간장맛과 고추장맛 2종으로 기호에 따라 맛의 선택이 가능하고, 쌀밥과 함께 간단한 반찬으로 구성하거나 주먹밥 속 재료로 활용하기에도 손색없다. 각종 야채를 넣고 취향에 따라 다양한 소스를 추가해 핫도그를 만들면 한식과 양식이 어우러진 든든한 한 끼가 완성된다.

■등산·스포츠활동에 제격인 휴대형 간식=날씨가 따뜻해지고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는 영양 간식이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다. 도드람도 등산이나 각종 야외 스포츠 활동에서 섭취하기 좋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편의성을 겸비한 한돈 간식을 선보였다. ‘도드람한돈 스파이크 육포 바베큐맛’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히 먹을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개별 포장되어 있다. 스모크향을 입힌 달콤하고 짭쪼름한 바베큐맛이 특징이다. 또한 한 봉지당 24g의 담백질이 함유되어 고단백 영양간식으로 야회 활동 시 섭취하기 적합하다. ‘ZZUK(쭉) 육포’는 별도의 시즈닝 첨가 없이 담백한 건조육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한입 크기로 절단되어 있어 여러 사람과 나눠 먹기에도 좋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