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농협-공주대, YBD 개발 ‘의기투합’
도드람양돈농협-공주대, YBD 개발 ‘의기투합’
프리미엄 돈육 생산 박차
탄소 저감 등 기후도 대응
  • by 양돈타임스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이 고품질 YBD(요크셔+버크셔+두록)돼지 개발을 위해 공주대학교와 의기투합키로 했다.

도드람은 지난 4일 경기 이천 본사에서 고품질 YBD 돈육 개발을 위해 공주대학교와 공동 연구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MOU에는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과 ㈜도드람푸드 임채권 대표이사, ㈜도드람양돈서비스 이상일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공주대학교 김학연 자원과학연구소장이 참석해 양 기관의 협약을 공고히 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약속했다.

특히 ㈜도드람푸드는 공주대학교 자원과학연구소와 연구 및 교류를 목적으로 협약을 체결하면서 활발한 연구활동을 지원할 것을 다짐했다.

도드람과 공주대학교의 협약에 의하면 양 기관은 ‘탄소 저감 및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고품질 YBD 돈육 생산을 위한 연구 개발’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관련된 교류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공주대학교는 고가의 기자재 및 연구 인프라를 공유하여 연구의 질을 높이며 도드람은 중점연구소 과제 진행에 연간 5천만 원 상당의 대응 자금을 지원하여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탄소 저감 및 기후변화에 대응한다는 전세계적 큰 과제를 앞두고 프리미엄 YBD 돈육 육질을 위한 연구개발에 나서게 됐다”며 “도드람은 이번 공주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를 위해 연구를 정진하고 나아가 고품질 YBD 돈육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