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양돈농협 ‘미삼’ 축제 대성황
대구경북양돈농협 ‘미삼’ 축제 대성황
한돈과 미나리 동시 소비 ‘윈윈’
경북 향토 음식으로 자리매김
  • by 양돈타임스

한돈과 미나리의 향긋한 만남이 대구를 들썩이게 했다.

대구경북양돈농협(조합장 이상용)은 지난 15~17일 고품질 한돈 삼겹살과 향긋한 미나리를 주제로 ‘2024 미삼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두류정수사업소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수한 품질의 한돈과 미나리의 소비촉진과 대내외 홍보를 위해 19년 시작돼 수년째 대구를 대표하는 명품축제로 자리 잡았다. 특히 미삼 페스티벌은 대구·경북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대구의 미나리와 경북 양돈농가의 안정적인 판로구축과 함께 경쟁력을 확보해 농가소득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봄의 제철음식인 미나리와 다양한 돼지고기 부위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호남 상생관에서 갓김치, 갓 버무린 배추김치도 판매, 소비자들을 불러 모았다. 또 가족친구 등과 함께 현장에서 미나리와 삼겹살을 구매해 불판에 바로 구워 먹을 수 있어 더 큰 호응을 얻었다. 미나리는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생으로 먹어도 되고 삼겹살과 함께 불판에 구워먹어도 부드러운 질감에 고소한 풍미가 더해져 삼겹살과 궁합이 잘 맞다.

이상용 조합장은 “고품질의 한돈 돼지고기와 제철 미나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미삼페스티벌을 많이 찾아와 주시고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한돈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알리고 계절음식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