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축산유통 종사자’ 교육 개설
새해 ‘축산유통 종사자’ 교육 개설
축평원, 유통 이해도 제고 차원서
교재 발간, 관련 기관과 협력키로
  • by 임정은

올해 처음 축산유통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축산 유통 교육이 시작된다.

최근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 유통종사들의 유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축산 유통종사자 교육을 올해부터 정식으로 운영키로 하고 교육교재로 사용할 ‘축산유통의 이해’ 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자는 축산유통의 개요, 투입·생산·도매·소매단계별 구조, 계열화, 가격결정, 물류체계, 축산유통 정책 등 축산유통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고루 담겼다. 집필진으로 학계 교수, 축산·식품업계 MD, 전문지 기자 등 축산유통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11월 충청권 대학생 대상 시범교육도 진행했다.

축평원은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교육과정을 위탁 개설할 예정이다. aT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에서 3개(△축산물 트렌드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 △축산물 유통채널 입점과 영업전략 △축산물 온라인플랫폼 마케팅 전략) 나주 농식품공무원교육원에서 1개(축산유통의 이해) 과정을 담당하며 위 교육과정은 ‘축산유통의 이해’ 수록 내용과 유통·마케팅 실무에 관한 내용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축평원 박병홍 원장은 “'축산유통의 이해'가 축산유통 분야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본서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축산 유통종사자들의 역량 향상을 통한 산업체 발전을 위해 수요자 맞춤형 교육과정 확대, 온라인 교육환경 구축 등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축산유통의 이해' 교육교재는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유통정보(바로가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심있는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