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사료, 퇴비 부숙 촉진제 선봬
농협사료, 퇴비 부숙 촉진제 선봬
가축 섭취 및 분말 살포 가능
암모니아 등 악취 성분 억제도
  • by 양돈타임스

농협사료가 가축분뇨 자원화를 위한 퇴비 부숙 촉진제 신제품 ‘그린 마스킹’을 출시했다.

신제품 ‘그린마스킹’은 축산농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기존 악취 저감제 ‘안 나요’를 베이스로 한 제품으로 가축 섭취, 분말 살포가 가능하며 포도당과 설탕을 부형제로 사용하여 물에도 녹는 수용성 제품이다. 물에 잘 녹기 때문에 퇴비장에 살포하기에 편리하며, 살포시 분뇨(유기성 자원)를 발효시켜 생물학적, 화학적으로 안정화시킴으로써 부숙을 빠르게 완료시킨다.

특히 그린마스킹은 바실러스 폴리퍼멘티쿠스와 리체니포미스 등 내생포자균을 사용함으로써 열에 강한 호기성 유익균의 증식활동으로 암모니아, 황화수소 등 악취성분 발생을 억제하고, 퇴비의 수분을 빠르게 증발시켜 축사의 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다. 군산바이오 공장에서 자체 실시한 부숙도 실험결과, 자연 상태에서 부숙 완료에 수개월 이상이 소요되는 반면 그린마스킹을 사용할 경우 14일에서 30일 사이에 부숙이 완료되어 부숙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었다.

또한 ‘그린마스킹’은 농협사료 사료기술지원센터, 농협사료 군산 바이오, 서울대학교 공동 연구 결과 제품 사용 31일차에 돈분장 고착 슬러지가 완전 분해됨으로써 경화 돈분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으며, 악취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다.

㈜농협사료 군산바이오(장장 김종철)는 “갈수록 힘들어져 가는 축산업 여건 속에서 신제품 '그린마스킹'이 농가들의 퇴비 부숙 의무화와 관련된 걱정과 근심 해소를 바라며, 앞으로도 각종 어려움에 한발 앞선 대응을 통해 질 좋은 생균제를 지속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축산환경 개선과 농가소득 증진에 크게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