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농협, 스포츠마케팅 1석3조 효과
도드람양돈농협, 스포츠마케팅 1석3조 효과
프로 배구 시청률 증가 기여
도드람한돈 인지도 급격 상승
배구 팬 “보고, 먹고, 즐기고”
  • by 양돈타임스

도드람양돈농협의 프로배구 V-리그 스폰서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이 도드람한돈의 인지도 제고와 배구 인기 상승에도 크게 기여, 축산업계 스포츠 마케팅의 모범이 되고 있다.

한국배구연맹(KOVO)의 시즌 결산 자료에 따르면, 올 시즌 전체 평균 시청률(케이블 TV가구/생중계)은 지난 시즌 0.85%에서 약 24% 증가한 1.05%를 기록했다. 다매체‧다채널 시대에 케이블TV 시청률 1%대면 ‘대박'이라고 평가되는 수치를 돌파한 것이다. 관중 수는 지난 시즌 대비 남자부 약 3%, 여자부 약 26% 상승하여 총 57만5746명이다. 지난해 관중수 51만2851명에서 약 12% 증가하며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이는 도드람양돈농협이 프로배구 메인 스폰서를 맡으면서 경기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한 것이 프로배구 흥행에 한 몫 했다. 시즌 경기가 이어지는 6개월 동안 장외 푸드 트럭을 운영하며 배구장을 방문한 배구 팬들에게 신선하고 맛있는 도드람한돈 삼겹살, 특수부위, 간편식 제품 등을 무료 제공했고, 배구 체험 및 경품 이벤트 등으로 경기 전부터 흥을 돋웠다.

도드람의 이러한 활동은 배구 흥행뿐만 아니라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며 프로배구와 상호 윈-윈의 효과를 얻었다. KOVO가 진행한 참여자 대상 설문조사에 따르면, 도드람 브랜드를 96.7%가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 중 ‘V-리그를 후원한 이후 인지’한 비율은 42.9%로 나타났다. 브랜드 인지도 변화에는 미디어 노출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도드람이 프로배구 타이틀 스폰서를 통해 얻은 미디어 노출 효과는 총 2599억 5713만원에 달하며, 투자수익률은 지난 시즌대비 약 40% 상승했다.

도드람의 한 관계자는 “지난 시즌, 첫 타이틀 스폰서를 맡으면서 부족했던 점을 보충하고 잘 된 점은 발전시켜 지난해보다 큰 성과를 거둔 것 같다”며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 맛있는 먹거리와 재미있는 놀거리를 준비하여 배구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더 나아가 지속적인 V-리그의 흥행과 및 대한민국 배구 산업 발전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