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홍 동물약품기술연구원장 취임
김재홍 동물약품기술연구원장 취임
서울대 수의과대학 학장 역임
동물약품협회 상임고문도 수행
  • by 김현구
김재홍 원장
김재홍 원장

한국동물약품협회는 5월 1일부로 수의과학검역원(현 검역본부) 질병연구부장, 서울대 수의과대학 학장, 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 원장으로 재직하였던 김재홍 박사를 협회 상임고문 겸 제6대 한국동물약품기술연구원장으로 선임했다.

김재홍 신임 원장은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하였고, 구제역 및 고병원성 AI 최초 발생 당시 각각 검역원 방역과장, 조류질병과장을 맡아 큰 역할을 하였고, 이어서 질병연구부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후 서울대 수의대 교수로서 후학 양성에 힘을 쏟았고, 대한수의학회 이사장, 인수공통전염병학회 회장, 제33차 세계수의사대회 조직위원장, 가축방역심의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였으며, (재)한국동물보건의료정책연구원 원장으로서 수의학 발전에도 기여한 바 크다. 또 최근 동물약품협회 자문위원장으로서 동물약품산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조언해 왔을 뿐 아니라, 구제역 및 AI 소독제 사용 기틀을 마련하는 등 가축전염병 예방 및 방역 전문가로서 동물약품기술연구원의 발전을 견인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김재홍 신임 원장은 동물약품협회 자문위원장으로서의 경험과 방역 전문가로서의 전문성을 살려 동물약품산업의 위상을 높이고, 공정ㆍ정확ㆍ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수한 품질의 동물약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고객사가 원하는 것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연구원을 업그레이드시키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