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편의점에서도 판매
한돈, 편의점에서도 판매
농협, 이마트24와 시범 추진
골목상권에 구매 편의성 높여
  • by 김현구

농협이 편의점과 함께 한돈 신선 냉장육 판매를 시범 추진키로 했다.

농협(회장 이성희)은 최근 코로나 발생 및 1인 가구 증가로 편의점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유통변화 트렌드에 대처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의 일환으로 이마트 24와 함께 ‘우리 동네 신선정육점 바로픽’ 시범 사업에 나섰다. ‘농협24 신선정육점’은 기존 냉동육 매출실적을 분석하여 상위 상권인 독신주택가, 일반주택가, 특수상권(휴양지)을 대표하는 상권별 매장을 시범사업 매장으로 선정하여‘화양가중점’ ‘R문정대명점’ ‘영종덕교중앙점’3개 점포에서 오는 8월 31일까지 시범운영하여 시장반응에 따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태환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농축협 축산물 대외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시범사업의 우수한 성과로 지역별 농축협(브랜드)과 연계하는 사업으로 발전하길 바라며 이마트24와 전국 농축협이 상생하는 새로운 유통채널이 탄생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마트24 점포에는 신선육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보관할 수 있는 콜드체인 시스템 유지를 위해 냉장축산물 전용 냉장고를 비치하였고, 농협은 산소치환포장(MAP·Modified Atmosphere Packaging) 및 열성형 포장방식 등을 활용한 다양한 포장방법의 소포장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마트24 3개 점포의 시범운영기간은 오는 8월31일까지 약 2개월 진행 예정이며 ‘농협 24정육점’신규사업 런칭 기념으로“1팩 사면 1팩(무항생제 돼지고기 뒷다리살 찌개용200g) 더”증정하는 행사를 이달말까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