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2020 소셜 아이어워드’에서 식품 브랜드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셜 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로 국내 대표 인터넷 전문가 3천5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이 현재 운영 중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 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한돈자조금이 인스타그램에서 돼지고기 취식 방법과 한돈자조금 소식 안내 등 700여 개가 넘는 홍보 콘텐츠를 발행,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친근한 식재료인 돼지고기를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함으로써 한돈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아 이 같이 수상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국내 한돈 농가의 권익을 대변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한돈닷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돈자조금 인스타그램은 지난해 12월 8천25명에서 올 들어 지난달 기준 1만4132명으로 팔로워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 팔로워의 78%를 20~40대가 차지하는 등 주요 타깃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양돈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