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진바이오, WHO GMP 수출업체 인증
우진바이오, WHO GMP 수출업체 인증
실사 간소화 수출 활성화 기대
  • by 양돈타임스

우진바이오는 지난 22일 예산소재 우진바이오 백신공장이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주관하는 ‘WHO GMP 지침적용 수출업체’로 인증을 받았다.

‘WHO GMP 지침적용 수출업체 인증’이란 국제 수준의 동물용의약품 생산과 이에 따른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해당 제조업체가 세계보건기구(WHO)의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즉 WHO에서 권고하는 GMP기준을 따르고 있는가를 확인하고 이를 인증하는 절차다. 이는 검역본부 실사를 통해 공장 내부 시설 기준의 충족 여부와 모든 생산 단계에서 제조, 품질에 관련된 GMP 문서의 준수 및 시행여부를 확인해 WHO GMP 지침을 따르고 있음을 승인하는 것을 의미한다.

강재구 대표이사는 “금번 WHO GMP 지침적용 수출업체 승인을 통해 수출 상대국에서 진행하는 실사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으며 현재 해외 등록 중인 이뮤니스 PED-M 백신뿐만 아니라 향후 우진바이오에서 생산하는 모든 동물용 의약품의 해외등록 기간단축과 비용절감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수출확대를 위해 수출국의 요구에 적합한 국제적 제조 품질기준을 준수하는 것이 필수적이므로 이번 검역본부의 WHO GMP 지침 승인은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