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절대적 사랑 재차 확인
한돈, 절대적 사랑 재차 확인
한돈 선호도 92.7%, 수입육 23.6%
소비자들 돈육 주 1회 이상 섭취
자조금, 소비자 534명 대상 설문
  • by 김현구

한돈이 국민의 절대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는 점이 재차 확인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6월 국내 소비자 534명을 대상(표본오차 95%, 신뢰 수준 ±4.2%)으로 진행한 ‘2022년 상반기 한돈 광고효과 및 돼지고기 이용행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 상반기 TV 캠페인 광고 ‘다시 우리 함께, 다 함께 한돈’에 대한 접촉률 및 만족도는 각각 69.1%, 79.6%로 높게 나타났다. 특히 광고 메시지에 대한 만족도가 74%, 광고 시청 후 한돈 호감도 또한 79.6%로 상승해 긍정적인 효과를 입증했다. 이어 한돈 대표 모델로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는 홍보대사 백종원에 대한 평가도 인지도 94%, 친근함 89.7%, 적합도 84.5%로 요리 연구가이자 외식 사업가로서의 이미지가 한돈과 잘 어우러지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한 한돈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는 99.8%로 국민 대다수가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한돈은 ‘다양한 요리가 가능(92.1%)’하고 ‘신선하다(89.3%)’고 평가했다. 한돈인증점에 대한 인지율 역시 77%로 높았고, 국산 돼지고기만을 판매한다는 점에 대해 82.2%의 신뢰도를 보였다. 한돈농가가 우리나라와 국민들에게 필요한 존재라고 인식한 비율은 88.4%로, 매우 높은 수치를 보였다.

아울러 최근 2개월 기준 돼지고기 소비량을 묻는 문항에서 주 1회 이상 취식 육류로 돼지고기를 82.8%가 꼽았고, 이어서 닭고기 58.6%, 소고기 32.5% 순으로 나타났다. 가정에서 돼지고기 구입 시 신선도와 부위, 가격, 원산지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반면, 외식과 배달·포장의 경우 맛과 식감, 가격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산 돼지고기 선호도는 92.7%, 수입산은 23.6%로 원산지에 따른 선호도 격차가 매우 크게 벌어졌다. 국산 돼지고기에 대한 구입 의향 또한 82.7%로 매우 긍정적이었다.

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일상 회복을 바라는 국민들의 염원과 이번 TV캠페인 광고 메시지가 잘 맞아 소비자 반응 및 한돈 브랜드 가치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밥상 위의 국가대표로서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 진작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