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애그리퓨리나 ‘한이음’ 동반성장은 계속된다
카길애그리퓨리나 ‘한이음’ 동반성장은 계속된다
창립 2주년 농가-유통 물량 확대
작년 51만두, 25년엔 120만마리
자부심 담아 ‘I’m 한이음’ 인증도
  • by 양돈타임스

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 박용순)가 최근 축산유통서비스 ‘한이음’ 출범 2주년을 맞았다. 이에 성남시 분당구 카길 본사에서 ‘한이음’ 멤버스 파트너사 대표 및 카길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 행사를 열고 국내 축산업 시장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이음’은 2020년 2월 공식 출범한 카길애그리퓨리나의 축산유통서비스로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출하를 도와 육가공업체에 양질의 축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축산농가와 유통파트너 사이에서 가교 역할을 하며 육가공 파트너들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19년 7월 생돈 유통을 시작으로 유통 두수를 확대해 나가 지난해 약 51만두의 생돈을 유통했다. 오는 25년 120만두 유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한이음 멤버스’ 파트너사 12개 육가공 업체도 참석해 급변하고 있는 양돈 산업과 유통 시장 상황을 공유했다. 어려운 상황 속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방안을 논의하고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한돈을 공급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도 교환했다.

새롭게 도입된 ‘I’m 한이음 인증 사업’도 공개됐다. 이 사업은 ‘한이음’을 통해 급여되는 사료와 생산·유통되는 한돈에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것으로 농장·사료·유통파트너의 전문성과 자부심을 담아낸 카길의 인증 제도다. 농장 및 육가공 파트너들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하고 영업 활성화, 파트너들의 경쟁사 대응, ‘한이음’ 멤버스 결속력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통파트너와 소비자들은 ‘I’m 한이음’ 인증 마크로 제품에 대한 우수성과 상품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박용순 대표는 “‘한이음’은 한국 축산과 함께 성장한 카길의 지속가능한 농장 토탈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출범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카길의 핵심 역량을 고객, 유통 파트너와 공유하고 국내 축산업 시장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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