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를 계기로 비대면 소비 형태인 ‘언택트(Untact)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신선식품 온라인구매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도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도드람양돈농협은 최근 30~50대 주부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고 ‘온라인을 통한 돼지고기 구매 의향’을 묻는 질문에 ‘구매하겠다’는 답변이 2018년 30%에서 2020년 43.5%로 13.5%P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실제 도드람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도드람몰’에서도 돼지고기 주문이 크게 늘었다. 올해 1~5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8%나 증가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신선식품에 대한 위생 관련 인식도 크게 완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76.8%에 달하던 소비자들의 위생에 대한 불안감이 올해에는 45%대로 떨어지며 30% 넘는 감소율을 보였다.
이에 도드람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니즈를 반영해 온라인몰인 ‘도드람몰’을 전면 개편하고 할인 이벤트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또 도드람만의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돼지고기를 집 앞까지 가장 맛있는 온도로 신선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유통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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