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애그리퓨리나 '분뇨 및 악취'와 전쟁 선언
카길애그리퓨리나 '분뇨 및 악취'와 전쟁 선언
축산 환경 전문가 양성 고객 지원
분뇨 냄새 등 새로운 솔루션 기대
교육 통해 효율적 컨설팅 지속 실시
  • by 양돈타임스

(주)카길애그리퓨리나(대표이사 박용순, / https://www.cargill.kr/ )는 지난 6월 19일, 축산 환경관리 전문가 과정 1기 수료식을 개최하며 축산 환경의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하고 고객농가를 지원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첫 단추를 끼웠다.

축산환경관리 전문가 과정은 축산업의 가장 큰 고민인 가축분뇨의 효율적인 처리와 악취문제 해결, 안전관리 등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6월까지 진행되어왔다.

해당 전문가 과정에 대한 교육과 수료식을 진행한 카길애그리퓨리나 환경솔루션팀 박경호 부장은 최근 급증하는 환경이슈와 관련법 강화로 축산 농가들의 어려움이 계속하여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가 적극적으로 축산환경 관리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추고 고객농가를 보호하여 지속적인 축산업의 발전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야 할 때임을 강조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각 지역별로 판매 조직에서 특별히 선발된 1기 교육생들이 지난 8개월간 고객과 함께 만들어낸 분뇨처리 및 악취저감 우수사례와 향후 활동계획을 발표하여 다양한 성공의 경험을 공유하고 성적 우수자에 대한 표창을 통해 미래의 환경 솔루션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왕성한 노력을 독려했다.

또한 모든 교육생들에게 고객농가의 분뇨 처리 관련된 데이터를 축적하고 전문적인 컨설팅을 강화하기 위한 특수 계측 장비를 지급하였으며 환경관리 전문가들의 사내 커뮤니티와 밴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후 교육을 이어가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고객 컨설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확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환경 관리 전문가 과정 6차 교육
환경 관리 전문가 과정 6차 교육

박용순 대표이사는 “환경 부문에 대한 접근이 굉장히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짧은 시간 동안 수준 높은 교육 완성도를 갖춰준 것에 감사하며 여기서 멈추지 않고 공동의 힘으로 난관을 풀어 나간다면 장기적으로 분명히 고객과 회사의 강력한 경쟁력이 될 것이다”라며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농가의 가장 큰 고민 ‘축산 환경관리’ 카길애그리퓨리나가 함께한다!

축산 이슈에서 빠지지 않고 제기되는 분뇨처리 및 악취 문제는 축산업의 기반을 약화시키는 대표적인 난제이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악취 및 분뇨처리 문제의 해결 없이는 축산업의 지속적인 유지와 발전은 불가능하다’는 인식 하에 이러한 고민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해결에 나서기로 했다.

우선 축산악취 및 분뇨 처리 및 자원화 시스템에 대한 고객의 문제를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역별 전문인력 양성을 지속적으로 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환경관리 솔루션을 통해 전국의 고객 농가별 맞춤 컨설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돈사 내외 시설 및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평가 및 개선하여 돈사 내 안전사고 방지 활동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 관리 전문가 과정 시설 안전관리 교육 및 현장실습
환경 관리 전문가 과정 시설 안전관리 교육 및 현장실습

환경관리 전문가 과정이 가지는 가치

최근 축산농가들은 ASF와 코로나19뿐만 아니라 특히 날로 심각해지는 축산환경 규제의 강화로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힘든 시기에 축산환경관리라는 가장 큰 난제를 고객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한 노력은 축산업을 고객과 함께 짊어지고 간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환경관리 전문가 과정의 현장교육 중 한 고객농가 대표는 "정부정책에 대한 대처도 잘 모르겠고, 시공업체는 불러도 오지를 않는다. 분뇨처리시설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만한 정보를 얻을 곳도 마땅치 않고 한달에 수 백만원 씩 쓰면서도 정작 분뇨처리가 제대로 안 되는 상황에 속이 탔는데 카길애그리퓨리나에서 컨설팅을 해주고 지속적으로 관리도 해 주니 그렇게 좋을 수가 없고 마음이 든든하다”며 진심 어린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했다.

위 사례에서 보듯, 축산농가는 가축분뇨 처리 및 악취 등의 환경 분야에 많은 어려움을 항상 느끼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고객 농가 입장에서 가려운 곳을 빠르고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는 최고의 동반자를 얻는 셈이다.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지난 8년 전부터 축산환경 솔루션을 통해 고객 농가에 분뇨처리 및 자원화와 바이오가스플랜트 에너지화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 지원과 농가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지속적인 환경관리 전문가 양성을 통해 농가의 경쟁력 강화와 지속적인 축산업의 발전에 선도적인 기여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