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뉴트리나, 불확실성 시대 필승 전략 제시
카길뉴트리나, 불확실성 시대 필승 전략 제시
  • 양돈타임스
  • 승인 2019.05.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북 제주 3곳서 세미나 개최
여름철 생산성 방안 중점 논의
초기 자돈 성장, 농장 성적 좌우
‘초이스 네오’ 실증, 이목 집중

카길 뉴트리나사료 23지구는 지난 4월 한 달간 3차례에 걸쳐 경상도 및 제주 지역에서 총 150여명의 농가 참석을 이끌어 내며 대군 사양가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올해 초 저돈가 상황에서 양돈 농가들이 겪은 어려움과 이를 이겨낼 수 있는 경영 전략, 그리고 ASF(아프리카 돼지열병)라는 질병으로 인해 변화하고 있는 시장 상황 하에서 올 여름 농가의 수익 극대화를 위한 뉴트리나 ‘초이스네오’ 갓난 돼지 신제품을 소개했다.
먼저 발표에 나선 뉴트리나 23지구 김홍선 지역부장은 농가의 고정비와 생산비 분석을 통해 저돈가 상황에서도 높은 생산성을 통한 많은 출하 두수가 궁극적으로 농가의 수익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또 농가의 수익을 극대화하려면 농가에서는 더욱 생산성 향상에 집중하고 특히 여름철부터 출하 예정인 현재의 자돈 폐사율을 낮추고 성장률을 향상시키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헌우 지역부장은 이유 후 폐사가 농가의 수익성 향상을 저해하는 주된 요인이라고 지목했다. 이유 후 육성률을 결정짓는 초기 자돈의 성장에 집중해 뉴트리나는 ‘초이스 네오’ 갓난돼지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카길 글로벌의 핵심 영양기술인 ‘네오피그’ 기술 접목을 통해 기호성 및 섭취량, 장 건강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뉴트리나 ‘초이스네오’ 갓난 돼지 사료는 모유를 닮은 영양기술로 이유자돈의 섭취량 증가, 폐사율 감소, 성장률 개선, 연변 감소 등의 효과가 있으며 실제 해외 실험 사례 및 국내 대학에서의 시험사양 결과 6.7%에 달하는 자돈 구간 폐사율 감소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마준언 지역부장은 뉴트리나 ‘초이스네오’ 신제품을 각 농가에서 시험사양 결과를 소개하며 기존 사료를 사용하는 30곳 이상의 농가에서 ‘초이스네오’가 압도적인 결과를 보여주었으며 급여해 본 농가들 사이에서 마약 같은 사료라는 얘기가 나올 만큼 뛰어난 섭취량을 보여주며 농가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실제 이유 후 자돈의 체중 변화를 측정해 돼지가 만들어낼 수 있는 이상적인 체중 증가를 가져오는 사료라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마지막으로 박기형 영업이사는 힘든 양돈 시장에서 농가들이 겪은 어려움에 공감하며 이 위기를 이겨 나가기 위해 생산성과 차단방역에 더욱 집중해 줄 것을 재차 당부하면서 항상 카길 뉴트리나 전 조직이 든든한 동반자로서 농가의 수익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최근 농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만들어 내고 있는 뉴트리나 ‘초이스네오’의 실증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서도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