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나 ‘다산성 엄마 돼지’ 마음을 읽다
뉴트리나 ‘다산성 엄마 돼지’ 마음을 읽다
최적화된 영양 솔루션 제시
자돈 총산 생존율 크게 높여
분만 전후 10일 세심 관리 당부
‘초이스’ 급여 시 폐사율 개선
  • by 양돈타임스

카길의 글로벌 동물영양 브랜드 카길 뉴트리나사료는 최근 대전에서 ‘FY2019 카길 뉴트리나 양돈 캠페인’을 열고 다산성 모돈에 최적화된 전환기 제품 출시를 알리고 고객농가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일석 양돈전략마케팅 이사는 “최근 심각한 우려를 낳고 있는 중국의 ASF 확산에 따라 향후 세계적인 고돈가 시기를 맞이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는 우리에게도 엄청난 위협인 동시에 방역 상의 위기를 잘 막아낸다면 한돈산업이 또 한 번 크게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며 특히 생산성 향상은 농가 수익을 들어 올리는 엄청난 지렛대 효과를 가져 올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이번 모돈 전환기 캠페인을 통해 다산성 모돈의 가장 큰 고민거리로 지적되고 있는 높은 사산율과 생시체중 저하, 포유기의 낮은 육성률 문제를 해결할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며 큰 자신감을 내비쳤다.

카길 뉴트리나 사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포유기 모돈 관리의 핵심 지표로써 자돈 총산 생존율(Livability)을 제시했다. 이미 국가 전체 평균 PSY가 32두를 넘고 있는 덴마크에서는 다산성 모돈의 사산수 감소와 생시체중 및 균일도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총 산자수 대비 자돈의 이유 시까지 생존율을 뜻하는 자돈 총산 생존율 개선을 위해서는 분만 전/후 10일간 급격한 변화를 겪게 되는 모돈의 전환기 생리에 최적화된 영양 관리와 함께 세심한 모돈 관리가 중요하다.

신제품 카길 뉴트리나 초이스 전환기 제품은 분만 전 7일, 분만 후 3일 총 10일 동안 매일 500g씩 모돈에게 급여함으로써 사산두수 및 저체중 자돈을 줄이고 모돈의 원활한 분만과 초유 분비를 도와 분만 초기 자돈 폐사율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춰 출시되었다. 결과적으로 높은 이유체중과 이유두수를 달성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실제 유럽에서 다양한 비교 시험뿐만 아니라 한국 내에서의 수많은 실증을 통해 이미 검증을 마쳤다. 이에 다산성 모돈을 가진 농장의 가장 큰 고민인 높은 사산율과 낮은 생시체중으로 인한 손실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카길 뉴트리나 사료의 현장 사업소와 영업팀은 지난 여름의 극한 폭염으로 인해 지친 번식돈의 빠른 면역력 회복과 번식성적 정상화를 통해 고객농가들이 향후 다가올 초고돈가의 기회를 제대로 잡을 수 있도록 신제품의 적용과 더불어 적극적인 성적 개선 서비스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