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포크 바른농장 인기 몰이…매출 6배 늘어(8/17)
선진포크 바른농장 인기 몰이…매출 6배 늘어(8/17)
  • by 양돈타임스
선진포크 바른농장 인기 몰이…매출 6배 늘어

소비자 동물복지 식품 관심·선호 입증
인증 브랜드 중 유일하게 대형마트 공급

선진의 동물복지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 바른농장’ 이 최근 확산되고 있는 동물복지 소비 트렌드를 타고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선진포크 바른농장’은 지난 16년 9월 출시 이후, 10개월 동안 판매량이 6배 이상 증가하며 동물복지 소비 트렌드를 실감케 하고 있다. 동물복지 인증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점차 증가하고 있지만 동물복지 인증식품을 만나기 쉽지 않은 현실 속에서 ‘선진포크 바른농장’은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는 유일한 동물복지 돼지고기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전국 축산농가 중 동물복지 인증 농가는 현재 국내 농가의 1%에도 못 미치는 128곳으로, 이 중에서도 돼지고기의 경우 12개소가 있지만 대부분 평균 2천마리 사육규모의 중소농장으로 일부 온라인 쇼핑몰 및 주변지역 유통망에서만 판매되고 있다.
이에 비해 ‘선진포크 바른농장’은 국내 동물복지 인증농장 중 1만마리 이상 돼지를 사육하는 유일한 농장인 선진 제일종축에서 돼지를 공급받아 수도권 유통이 가능한 물량을 확보했다. 이에 현재 하남 스타필드와 이마트 등 수도권 대형 유통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선진은 늘어나는 동물복지 인증 돼지고기 수요 충족을 위해 제일종축을 기준으로 자사 직영농장 및 파트너 농장에 대한 동물복지 설비 컨설팅을 지속 추진하는 등 동물복지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