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제당 ‘스페셜원’ 인기 폭발(11/5)
대한제당 ‘스페셜원’ 인기 폭발(11/5)
  • by 양돈타임스
대한제당‘스페셜원’ 인기 폭발

영양소 이용 극대화 기술 적용
생산성과 사료비 절감 모두 만족

대한제당이 새롭게 출시한 양돈 신제품 ‘스페셜원’에 대한 농가 반응이 뜨겁다. 스페셜원은 ‘세상에서 하나뿐인 가장 특별한 제품’이라는 뜻으로 최신의 영양소 밸런스 조합을 통해 육돈 생산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특히 이를 통해 최근의 생산비 절감에 대한 농가의 요구사항에 부합할 수 있도록 사료의 효율성이 탁월하게 향상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신제품을 출시하게 된 배경에는 불안정한 수입 원료 시세와 국내산 돈육의 공급 과잉으로 저돈가가 지속되는 상황이 크게 고려됐다. 합리적인 영양 설계를 통해 생산성은 최대로 끌어 올리면서도 사료비는 절감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요구가 증가, 농가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스페셜원’ 제품은 새롭게 개정된 영양소 표준을 바탕으로 불필요한 영양소는 줄이고 최적의 수준으로 단백질 공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지방 이용성을 개선시키고 효소제를 활용해 영양소 이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일당증체량을 나타낼 수 있는 제품이다.
김성준 양돈PM은 “최근 양돈경영의 핵심 목표는 생산성은 극대화 하면서도 생산비를 최소화하는 것”이라며 “사료 선택 시 무조건 높은 영양 수준의 제품을 선호하는 습관을 버리고 농장 상황에 적합한 수준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돈사의 시설과 환경을 고려해 사료의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