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돈 스트레스 우성사료와 함께 날려요”(7/25)
“모돈 스트레스 우성사료와 함께 날려요”(7/25)
  • by 양돈타임스
“모돈 스트레스 우성사료와 함께 날려요”

‘이노텍 프리미엄’ 기력 회복 크게 기여
파리·가스억제 위해 환경개선제 첨가

우성사료가 “양돈장 수익 향상은 여름철 사양관리에 달려 있다”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여름철 양돈장 생산성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강화, 양돈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성은 여름철 사료 섭취량 감소에 대비해 양돈사료 전제품에 고온 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에너지를 강화하는 등 영양성분을 대폭 강화 출시했다. 특히 농축된 영양 설계를 통해 사료 효율을 제고시키는 한편 출하 일령 단축에도 기여하고 있다. 우성은 또 사료 흐름을 개선시키기 위한 특수 공법을 적용, 고온 다습한 환경으로 인한 사료 흐름 저하와 이로 인해 발생하는 사료 섭취 불능 및 농장 인력 낭비를 크게 줄이게 하고 있다.
우성은 이와 함께 여름철 더위 스트레스로 피곤한 모돈의 기력을 회복시키는 고농축 모돈 신제품 ‘이노텍 프리미엄’도 출시했다. 이 사료는 FTP 공법을 적용함으로써 영양소 이용성을 향상시키고 풍미를 개선시켜 기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고급 섬유소 원료들을 가공함으로써 사료의 부피 변화를 최소화하고 용적중을 개선해 사료 섭취를 늘리는 동시에 영양소 이용률을 극대화했다.
김재형 양돈피엠은 이와 관련 “모돈에 포만감을 부여,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임신기간 태아 생존율을 높이고 유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자랑했다. 무엇보다 고급 유기산 및 특수 생약 성분이 함유돼 사료와 위내의 대장균 및 유해 미생물을 억제하는 동시에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점을 빼 놓을 수 있는 강점으로 김 피엠은 꼽았다.
우성은 또 환경개선 기능성 물질을 첨가, 파리 구제 및 가스 발생 억제, 분변량 감소 등 여름철 양돈장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설계했다.
아울러 우성의 시설지원팀은 직접 농장을 방문해 전기 시설을 점검하고 이와 관련 농가의 관리 사항들을 꼼꼼히 지도하고 있어 여름철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일어날 수 있는 전기 관련 화재 피해를 크게 줄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