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단체 급식’ 돈가 안정 큰 힘
한돈 ‘단체 급식’ 돈가 안정 큰 힘
자조금, 단체 급식 한돈 전환 지원
5대 급식 업체 전년비 47.2% 늘려
영양사 한돈 메뉴 확대 캠페인도
  • by 김현구

지난 겨우내 자조금의 단체 급식 한돈 사용 확대 지원이 최근 돈가 상승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분석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연말연시 한돈 사용을 확대하고자 12월부터 2월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한돈 사용량을 40% 이상 증량하여 단체급식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돈 수급안정 자금을 활용하여 지원했다. 이와 함께 한돈자조금과 대한영양사협회에서는 단체급식의 한돈 메뉴 편성 횟수를 높여 한돈 소비 활성화를 도모했다.

그 결과 5대 단체 급식 업체(삼성웰스토리, 아워홈, 현대그린푸드, 신세계푸드, CJ프레시웨이)에서 약 3개월간 뒷다리살 2천509톤이 소비된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전년 대비 47.2%(807톤) 증가한 물량이다.

아울러 영양사 대상 한돈 매뉴 확대 캠페인을 추진한 결과, 영양사 1천명이 참여해 한돈 메뉴를 주 4회 편성했다는 응답이 35%, 주 3회 편성했다는 응답 33% 등 한돈 메뉴 확대를 통해 한돈 소비를 늘렸다. 이 같이 한돈 비수기 동안 단체 급식 한돈 사용 비중 확대 지원이 3월 한돈 가격 상승에 밑바탕이 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돈자조금의 한 관계자는 “단체 급식 한돈 사용 비중이 수입 돈육에 비해 저조한 편이었다”며 “그러나 이번 단체 급식 업체 지원을 통해 한돈 소비를 늘리고, 돈가 안정에도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