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한돈 100%로 간편식 시장 공략
도드람한돈 100%로 간편식 시장 공략
국산 재료로 소비자 요구 부응
맛 품질 최고로 시장 점유 제고
  • by 양돈타임스

수입육이 선점한 가정간편식 시장에 도드람양돈농협이 도드람한돈 100%를 사용한 가정 간편식 제품을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의 2019 가정간편식 실태조사에 따르면 가정간편식의 선택 기준은 ‘맛(93.8%)’ ‘가격(80.9%)’ ‘포장상태(71.3%)’ ‘원산지(68.0%)’ ‘용량(66.9%)’ 순으로 식재료의 원산지도 중요한 구매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간편식 선택 기준에서 원재료 원산지의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나고 있다. 대다수의 가정 간편식 생산 업체들이 원재료를 수입 축산물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격 경쟁력 등을 생각하면 국내산 식재료를 쓰는 것이 쉽지 않지만, 식품업계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산 재료를 사용한 간편식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꼽히는 기업은 도드람이다. 한돈 대표 브랜드답게 모든 가정간편식 제품을 100% ‘도드람 한돈’으로 만들고 있다. 신선한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하면서 맛도 뛰어나 까다로운 소비자들을 만족시켰다. 수입육 의존도가 높은 대형 육가공 및 식품가공 전문기업에 밀려 한돈 수요가 줄어들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100% 도드람 한돈을 사용한 가정간편식 모델을 제시하여 한돈 소비 촉진에 앞장서며 좋은 평을 받았다. 도드람은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군을 점차 확대해가고 있다. 특히, 곱창 등의 부산물을 활용한 제품이 가장 인기 있다. 도드람의 기술력과 위생관리로 부산물 특유의 잡냄새가 없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도드람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가정간편식은 더 이상 인스턴트 식품이 아닌 ‘제대로 된 한끼 식사’로 자리잡고 있다”며 “신선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 맛있는 가정간편식으로 소비자의 입맛과 영양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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