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료 덕에 생산성 올랐죠”(12/21)
“대한사료 덕에 생산성 올랐죠”(12/21)
  • by 양돈타임스
“대한사료 덕에 생산성 올랐죠”

모돈회전율 2.47, 사료효율 2.78
‘바이오젠’프로그램으로 영양관리

경기 남양주 함주농장

올해 국내 양돈장 최대 이슈는 ‘돼지 3P질병’-모돈 PRRS(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 자돈 PMWS(이유후전신소모성증후군) 비육돈 PRDC(돼지복합호흡기병)와 ‘고돈가’였다. 이런 상황에서 종돈개량과 사양관리, 방역에 철저,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농장이 화제다.
모돈 138두 규모인 경기 남양주시 함주농장(김주종 김주설). 이 농장은 월평균 분만복수 29.17두, 복당이유두수 10.17두, 모돈 회전율 2.47, 월평균 출하두수 275두 등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평균 출하체중 109kg, 모돈 포함 농장 사료효율 2.78(도태모돈 포함 2.72)의 높은 생산성을 기록하고 있다.
함주농장 김주종 김주설 형제는 이처럼 생산성이 높은 비결로 네 가지를 꼽는다. 그 첫째는 고품질의 영양관리이며 둘째는 우수한 종돈개량, 셋째는 철저한 질병 예방관리, 넷째는 엄격한 사양·환경관리 등이다.
특히 이들은 고품질 영양관리 비결로 대한사료 ‘하이젠 모돈 프로그램’, PMWS 예방용 ‘바이오젠 자돈프로그램’, ‘엑설런트 비육돈프로그램’을 추천했다. 또한 시세와 상관없이 연중 후보돈을 40% 가량을 교체, 생산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질병 예방과 돼지의 건강을 위해 주 3회 수세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엄격한 사양관리를 위해 후보돈 입식 후 2달 사육 후 종부하고 있으며 바디컨디션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자돈 생시 체중을 높이기 위해 임신말기 포유돈 사료를 반드시 급여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