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산 돈육, 국내 간편식 시장 노린다
미산 돈육, 국내 간편식 시장 노린다
美 육류수출협 적극 홍보 나서
  • by 임정은

미국산 돼지고기와 쇠고기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간편식(HMR)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지난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최한 서울국제식품대전 2019에 참가한 가운데 HMR과 밀키트(요리를 위한 식재료와 양념이 동봉된 세트) 제품을 전면에 내세워 적극적인 홍보를 펼쳤다.

협회는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적 변화로 최근 국내 HMR과 밀키트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췄다는 설명이다. 이에 이번 전시회에는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사용한 다양한 브랜드의 HMR, 밀키트 및 스테이크용 고기를 소분 포장한 포션육 제품 등을 전시, 소개하며 적극적인 시장 공략 의지를 보였다. 또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유통망 확대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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