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농협, 육성용 신제품 ‘하이웰’ 출시
도드람양돈농협, 육성용 신제품 ‘하이웰’ 출시
최신 에너지 평가 시스템 구현
악취 줄이고 질병 면역력 제고
저돈가 시대 생산성 이바지
  • by 양돈타임스

도드람양돈농협의 자회사 도드람양돈서비스가 최신 영양 기술을 도입한 육성비육돈 신제품 ‘하이웰’을 출시했다.

신제품 ‘하이웰’은 단계별 에너지 요구량을 재설정하고 정미 에너지에 대한 실질적 이용성 평가를 완료하는 등 출시 원료 평가 시스템 재구축을 통해 최신 에너지 평가 시스템을 신제품에 구현했다.

또한 친환경 한돈산업을 위해 단백질 이용성을 재설정했다. 돈사 내 암모니아나 황화수소 등으로 인한 악취 감소를 위해 조단백질 배합률을 줄이고, 환경오염 물질인 질소 함량을 낮추고자 최적의 아미노산 비율을 적용했다. 특히 조단백질 함량을 낮춤에 따라 열 스트레스 저감 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칼슘과 인의 불균형으로 인한 성장지연, 부종, 생산성 감소와 칼슘 과다 공급으로 인한 체내 에너지 저하, 병원성 박테리아 저항성 감소 등을 방지하기 위해 두 영양 성분의 적절한 비율을 유지하도록 했다.

도드람 관계자는 “체계적인 원료 평가 및 배합을 통해 사료품질 향상, 원가 절감, 친환경 양돈산업 구현 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하이웰 사료로 저돈가 시대와 여러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농가들의 불안함을 해소하고, 농가 생산성 향상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