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 뉴트리나, 봄바람 타고 온 ‘웨비나’에 이목집중
카길 뉴트리나, 봄바람 타고 온 ‘웨비나’에 이목집중
사료업계 최초 유튜브 이용 메시지 전파
ASF 위기, 기회로 바꿀 골든타임 강조
‘초이스 네오’로 갓난 돼지 성장 당부도
  • by 양돈타임스

카길의 글로벌 동물영양 브랜드 카길 뉴트리나사료는 최근 사료업계 최초로 양돈 웨비나(웹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세미나)를 개최해 업계와 농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양돈 웨비나는 최근 중국발 ASF(아프리카돼지열병)가 동남아시아의 국가들로 추가 확산되며 한돈산업에도 심각한 위기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농가들은 어떠한 관점에서 사업을 바라보고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뉴트리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일석<사진> 양돈전략마케팅 이사는 “과거에도 몇 번의 한돈산업에 큰 위기가 있었지만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준비했던 농가들은 오히려 큰 성장의 기회였다. 제대로 된 방역을 통해 ASF를 잘 막아내고 생산성까지 개선한다면 초대박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 것을 주문했다. 또한 “양돈사업에서 생산 원가를 줄이기 위해서는 출하두수가 많아야 두당 고정비를 낮출 수 있고 변동비 개념에서 볼 때 돈가가 생산비 이하인 2천200원(지육㎏) 수준에서도 많이 팔수록 이익이 된다. 최근 산자수가 높은 농장에서 생시체중이 낮고 허약한 자돈들이 출하까지 건강하게 크려면 자돈들이 겪는 세 번의 골든타임에 대한 관리가 중요하다. 중세 영아 사망률을 획기적으로 낮춘 원인은 항생제나 백신의 개발이 아니라 깨끗한 물, 위생 수준의 향상, 더 나은 영양의 공헌이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연구기술부 김동혁 박사는 이유 후 초기 성장 및 육성률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초이스 네오’ 신제품의 개발 배경 및 접목 기술에 대해 소개했다. “카길 뉴트리나의 ‘초이스 네오’ 자돈 신제품은 카길의 글로벌 신기술을 통해 모유에 가까운 영양설계를 구현했다. 지금까지 소개된 많은 자돈 제품들은 단백질 소화율에 집중했지만 이번 신제품은 특수 가공법으로 갓난 돼지에서 취약한 지방 소화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했고 포만감을 개선하는 기술을 통해 섭취량을 극대화했다. 또한 장점막 면역 개선과 글로벌 카길의 고유의 항균 활성 천연물을 접목해 폐사율을 크게 개선했다”며 다양한 연구 결과를 통해 검증된 카길 뉴트리나 ‘초이스 네오’의 차별성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카길 뉴트리나 양돈 웨비나에서는 각 지역별 현장에서 활발하게 진행되었던 ‘초이스 네오’ 비교 시험 동영상이 크게 주목을 받았다. ‘초이스 네오’를 급여해 본 농가들은 이구동성으로 제품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하며 실제 주문으로 이어져 최근 농장에서의 고민과 해결 방안에 대한 높은 기대가 고스란히 반영되었다.
사료업계 최초로 진행되어 업계와 농가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던 카길 뉴트리나 양돈 웨비나(웹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세미나)는 유튜브를 통해 손쉽게 접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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