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가업승계•절세 도와드려요”
팜스코 “가업승계•절세 도와드려요”
양돈 전문 세무사 초청, 질의응답
‘준비된 미래, 행복한 경영’ 모색
  • by 양돈타임스

팜스코가 지난 16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팜스코와 함께하는 준비된 미래, 행복한 경영’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경상 지역의 한돈 농가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이번 세미나는 지속적으로 규모화, 기업화 되어가는 한돈농가에 경영과 세무에 대한 솔루션이 절실한 시점에 팜스코가 그동안 쌓아 온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개최됐다.

본 세미나를 주관한 민준기 동부영업본부 양돈팀장은 한돈산업이 지속가능한 산업이며 역량에 따라 고수익을 거둘 수 있는 산업이라고 진단하고 이러한 산업을 지속적으로 영위하기 위해서는 성공적인 경영의 세대교체가 필수적임을 역설했다. 또한 성공적인 세대교체를 위해 전략적으로 상속 준비를 진행하면 농장 경영도 합리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당한 수준의 절세도 가능하다 소개했다.

이어 양돈장의 상속과 절세 전략에 대해 상세히 소개한 동부영업본부 홍성하 판매지원팀장은 양돈장의 상속과 증여에 대한 기본 원칙과 양돈농가에서 흔히 오해하고 있는 잘못 된 상식에 대해 알려주며 제대로 상속을 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특히 아무런 준비 없이 상속을 시행할 경우 사육규모 5천두 수준에서 15억원 가량 발생할 수 있는 상속세를 제대로 준비만 하면 하나도 발생하지 않게 할 수 있는 사례를 공유할 때에 많은 참석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상유회계사무소 이용직 축산전문 세무사는 Q&A 시간을 통해 상속세 및 증여세, 소득세까지 구체적인 절세 방법과 사례들을 소개했다. 최근의 법 개정과 공무원들의 법 적용 사례, 실제 실무 경험 등을 공유한 이용직 세무사는 이러한 최근의 변화와 실제 세무에 대해 경험한 전문가가 많지 않고 특히 양돈농가에서는 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하며 실질적인 전문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이러한 세미나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남욱 팜스코 동부영업 본부장은 “양돈 전문 세무사와의 협업을 통해 팜스코 지역부장들이 이러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며 팜스코와 함께 지속적인 양돈 사업을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정영철 양돈PM은 “점점 기업화 되어가고 2세 경영이 일반화되는 한돈산업에서 경영 솔루션과 가업 승계 절세 방안은 무엇보다 중요한 주제가 되었다”며 “한돈산업의 모든 분야에서 고객과 함께하는 No.1 Partner인 팜스코가 경영 솔루션 분야에서도 최고의 동반자가 되도록 이러한 솔루션을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