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올바른 식단 연구회’ 발족
선진 ‘올바른 식단 연구회’ 발족
영양 생산 유통 전문가로 조직
‘누구나 맛있고 건강한 한끼’ 연구
과학적으로 검증된 정보 제공도
  • by 양돈타임스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가 높아지면서 ‘바른 식문화’ 조성이 식품업계 주요 화두가 된 요즘, 선진이 이 같은 흐름에 부응해 ‘올바른 식단 연구회’를 구성했다. 연구회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검증된 최적의 영양 식단을 탐구하기 위한 선진의 식문화 연구조직이다. 성장기 어린이 급식, 노인,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맞춘 최적의 영양 식단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병행해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건강 식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식품의 조리법 및 섭취법, 어린이에서 노인까지 이르는 다양한 연령별 특징, 저염, 저당식 등 특수 식단 등 다양한 관점에서 추진되는데 이를 위해 교수, 연구원, 급식 현장 담당자 등 식품 유통에 관여하는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고 있다. 연구회는 먼저 균형 잡힌 식단이 가장 필요한 학교급식을 시작으로, 노인, 산업보건, 스포츠 분야 등 특수 분야로 연구 과제를 세밀화 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표준 식단의 필요성이 높은 급식 담당자들과는 연구 기간 중 지속적으로 교류함으로써 놓치기 쉬운 식품 트렌드 및 소비자 정보도 철저히 분석,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연구를 통해 도출된 식단 정보는 소시지 만들기, 저염/저당식 요리교실 등 테마 쿠킹 클래스, 각종 식품전 부스를 이용한 상담 활동 등 다양한 공익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돼 국민들의 건강한 식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구회 활동을 기획한 김기영 선진FS 마케팅팀 이사는 “최근 건강한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올바른 식단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껴 이번 연구회 조직을 통해 작은 출발을 진행하게 됐다”며 “선진은 먹거리를 만드는 기업으로서 기존의 탄수화물위주의 식단에서 벗어나 각 영양소가 균형 잡힌 식단 제공을 위한 연구에 아낌없는 투자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활동의 의미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