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대학생 취업난 ‘구원투수’
선진 대학생 취업난 ‘구원투수’
자아 발견 등 자신감 넣어
참여자에 서류 면제 특전
  • by 양돈타임스

선진은 대학생들의 진로탐색 캠프 ‘2018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을 지난 15일부터 이틀간 개최했다.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은 선진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대상 리더십 함양 교육 과정으로 매 반기 1회, 연간 총 2회 열린다. 특히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은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대학생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전 교육과정의 무상 운영, 선진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왔다. 진로와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의 기회가 되어왔으며 지난해부터 이번 캠프까지 총 120여 명의 학생이 캠프를 거쳐 갔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캠프는 먼저 참가자들의 비전과 목표를 다시금 되새기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후 효율적인 시간 관리 전략, 적성과 강점 탐색 등 취업 준비에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이어졌으며 성공하는 학업 로드맵, 자아 발견 등 일상의 자신감을 불어넣는 프로그램도 참가자들의 호응 속에 진행됐다. 또한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 시즌에 대비한 실제 팁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국내 대학생 및 졸업생 등 30여 명이 참가했다. 선진은 향후 지속적인 참가 규모 증대 및 신규 프로그램, 각 대학 우수학생 추천 확대 등을 통해 ‘선진 리더십 프로그램’의 입지를 강화, 대학생들의 리더십 함양 및 취업난 해결에 더욱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범권 총괄사장은 “선진은 축산업계의 대표 기업으로서 이번 캠프를 비롯해 청년들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힘을 주기 위한 실전적인 방안 마련에 앞으로도 솔선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