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길은 축산물 선진 유통 ‘선구자’(8/4)
카길은 축산물 선진 유통 ‘선구자’(8/4)
  • by 양돈타임스
카길은 축산물 선진 유통 ‘선구자’

음메 닷컴과 온라인 유통 활성화 MOU
‘미트 플래너’ 시스템 통해 차별화 추구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최근 분당 본사에서 축산농가의 축산물 공정거래와 정육유통업체의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해 (주)음메닷컴(대표 최대식)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길은 자사 고객농장 축산물의 안정적인 유통 활성화에 앞장서며 이를 위해 음메닷컴의 마케팅과 홍보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유통협력사들의 정육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면서 한국 축산물 유통시장 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식당이나 정육점 등 축산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은 음메닷컴을 통해서 국내 최초의 ‘미트플래너(meat planner)’가 엄선한 축산물을 안전하게 구입할 수 있다. 국내 최초 도입된 미트플래너는 축산물을 전문적으로 선별하는 사람이다. 축산농가는 음메닷컴에서 제공하는 ‘몰인몰(mall in mall)’ 을 이용해 초기 투자 없이 온라인 유통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식당과 정육점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신선한 축산물을 빠르고 안전하게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음메닷컴은 20여 년 축산물 유통 노하우를 가지고 식당과 정육점 사업자를 위한 축산물 도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정육도매마켓이다.
이보균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길애그리퓨리나는 축산 농가와 정육사업자를 연결하여 축산농가의 원활한 출하를 통한 안전하고 신선한 축산물 유통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축산농가의 안정적 성장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